명품은 이제 특정 계층의 소유물이 아니다. 어떤 계층이든, 어떠한 형태든 하나쯤은 있을 정도로 모두에게 보편화됐다.
집에서 간편하게 까다로운 명품 관리를 해결할 앱인 럭셔리앤올이 출시됐다.
럭셔리앤올 서비스는 집에서 간편하게 명품 수선/케어를 신청하면 고객에게 검증된 명품 수선사를 연결해준다. 실시간으로 해당 명품의 수리 견적가를 제공한다. 이후 결제 진행 상황 확인, 수거 및 배송까지 고객에게 모든 편의를 제공한다.
특히 럭셔리앤올에 입점한 200여 개의 수선 전문 업체들은 현재 백화점 및 명품 브랜드 사의 정품 A/S를 위탁받아 진행하고 있는 업체들이다. 대부분의 업체가 30~40년 된 장인으로 구성됐다. 또한 각 단계별 진행상황을 해당 앱을 통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럭셔리앤올은 일반케어, 핸드백케어, 선글라스케어, 구두케어, 가죽케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반케어 서비스는 방수, 염색 및 색상 교체, 세탁, 바느질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핸드백 케어 서비스는 손잡이, 모서리 수선 및 교체, 중앙 도금 및 지퍼 교체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럭셔리앤올 이용 고객은 “명품을 구매하고 어떻게 관리해야 오래 사용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다”며 “이 앱을 통해 명품을 잘 관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이어 또 다른 이용 고객은 “명품을 수선하고 싶은데 수선할 수 있는 서비스가 별로 없었다”며 “명품 관리부터 수선 의뢰 및 견적까지 모두 할 수 있어서 이용하게 됐다”고 했다.
관계자는 “한국 명품시장 규모는 빠르게 성장하는 반면 명품 케어가 부족하다고 생각해 이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럭셔리앤올에서 럭셔리 명품 구매, 해외 직구, 구매 대행, 병행 수입부터 리셀, 케어, 리폼, 보관, 대여까지 고객에게 모든 편의를 제공한다”라고 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