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일주일 연장된 이 때, 자영업자와 여러 프랜차이즈의 가맹점주들은 어느 때보다 어려운 상황을 보내고 있다. 공간샘스터디카페 가맹본부 샘랩㈜은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전개하며 가맹점과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코로나19 1차 확산 시기, 전국 가맹점에 영업 필수품인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무상으로 지원하며 힘을 실어주었던 샘랩㈜는 스터디카페의 운영이 어려워진 현재, 9월 한달 간 가맹점이 납부해야 하는 프랜차이즈비를 전액 면제하는 내용의 추가 지원을 하기로 결정했다.
샘랩㈜는 공지를 통해 "보다 안정적인 선택을 위해 불가피한 선택이라고는 하나 점주님들의 입장을 생각하면 안타까운 마음을 지울 수 없다.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점주님들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분담하고자 이같이 결정했다"며 항상 가족의 마음으로 함께하는 본부가 되겠다고 밝혔다.
또한 샘랩㈜는 코로나19 시대에 필수적인 열화상 카메라 모듈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해 전국 70여개의 `공간샘스터다카페` 가맹점에 시중가의 30% 수준으로 제공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개발된 발열체크 키오스크는 정상온도를 확인 후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어 관리자와 이용자 모두에게 보다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편, 샘랩㈜는 차별화 된 키오스크 기기와 `공간샘스터디카페`의 성공 경험에 힘입어 차세대 공유데스크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교육자 출신의 샘랩㈜ 심세용 대표는 "미래 사회는 학습과 업무의 구분이 없어져 학습자를 위한 공간뿐만 아니라 업무를 보는 직장인과 프리랜서를 위한 공유데스크 사업이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새로운 수요를 창출해 기존 가맹사업자 및 본사의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사업모델 `스페이스샘`은 직장인과 프리랜서에게 프리미엄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회사가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사용자 정보를 실시간으로 활용함으로써 업무환경 만족도를 크게 끌어올릴 전망이다. 또한 출퇴근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며 육아 시간 확보에도 큰 이점을 보유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렇듯 탄탄한 기술력과 따뜻한 마음가짐을 토대로 `함께 성장하는 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하는 ㈜샘랩은 생체인식, 입출입, 클라우드 데이터 분석 기술이 적용된 차세대 플랫폼의 키오스크를 개발하고 있으며 무인화 기술과 공간 개발, 컨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