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전작 `神메뉴`(신메뉴) 흥행 버프를 받아 또 한 번의 비상을 예고했다.
이들은 14일 새 앨범 `IN生`(인생)과 타이틀곡 `Back Door`(백 도어)를 발표하고 3개월 만에 컴백한다.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은 이번 컴백에 대해 "팬들에게 새로운 음악을 보여준다는 생각만으로도 정말 좋다. 많은 고민과 연습을 거쳤다", "신곡 `Back Door`는 완성되기 전부터 멤버들이 기대를 많이 한 노래다. 큰 사랑 받은 `神메뉴`에 이어 더 좋은 반응이 있길 바란다"라고 설렘과 기대를 드러냈다.
"팬들의 피드백과 리액션은 우리가 더 멋진 음악과 퍼포먼스를 준비하게 하는 원동력"이라 말하는 스트레이 키즈에게 `神메뉴`의 성공은 신곡 창작의 좋은 밑거름이 됐다.
정규 1집 `GO生`(고생)의 타이틀곡인 `神메뉴`는 극강의 중독성을 자랑하는 `마라맛 장르`를 내세워 팬덤과 대중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신선한 사운드와 가사, 독창성이 돋보이는 안무, 2D 만화 같은 비현실적 비주얼을 전면 내세워 그룹의 개성을 강화했다.
새 노래 `Back Door`는 `마라맛 장르`가 가진 시각적, 청각적 신선한 충격을 유지하고 여기에 보다 화려한 음향적 효과를 가미해 축제 분위기를 연출한다.
그룹의 정체성이 뚜렷해질수록 음악에 대한 자신감도 상승했다.
`Back Door`는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수장 박진영에게 "정말 잘 만든 곡"이라 호평받을 정도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멤버들 스스로 "우리가 즐길 수 있기에 더욱 자신 있다"라 말할 정도로 확신을 갖고 있다.
멤버들은 "`스트레이 키즈가 곧 장르다`라는 표현이 무색하지 않게 앞으로도 저희만의 음악을 선사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라는 단단한 포부를 밝혔다.
첫 정규 음반 `GO生`의 리패키지 앨범인 `IN生`은 발매 전부터 큰 관심을 받으며 컴백 열기를 더하고 있다.
6월 발표된 `GO生`이 선주문 20만 장으로 그룹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운 데 이어 이번 `IN生`은 10만 장 증가한 30만 장을 기록, 눈에 띄는 성장세를 과시했다.
리패키지 앨범이 정규 음반의 기록을 훌쩍 뛰어넘었다는 점에서 전작 완성도에 대한 신뢰와 신작을 향한 기대감을 알 수 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컴백 하루 전인 13일 오후 10시 30분 네이버 V LIVE(브이라이브)와 JYP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곡 스포 콘텐츠 `SKZ`S ROOM LIMITED VER.`(스트레이 키즈의 방 리미티드 버전)을 진행하고 팬들과 만난다.
14일 오후 6시에는 새 앨범 `IN生`과 타이틀곡 `Back Door`를 발매하고, 이어 오후 9시에는 네이버 V LIVE, 유튜브, 트위터에서 컴백 쇼케이스 `ONLINE UNVEIL : IN生`(온라인 언베일 : 인생)을 개최하고 `무대 맛집`의 오픈을 알린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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