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다음달 초 출시하는 전략 스마트폰 `LG 윙`의 가격이 109만 8,900원으로 결정됐다. LG전자는 공격적인 가격을 제시해 변화를 원하는 많은 고객이 `LG 윙`만의 새로운 폼팩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LG전자에 따르면 `LG 윙`의 가격은 지금까지 국내 시장에 출시된 `이형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이다. `이형 스마트폰`은 기존의 바 타입의 일반적인 폼팩터에서 벗어난 제품을 의미한다. 듀얼스크린, 폴더블 등 멀티태스킹을 위한 확장형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제품들이 이에 해당된다.
`LG 윙`에는 각각 6.8형, 3.9형 크기의 두 개의 올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부품 가격 가운데 큰 비중을 차지한다. 이를 감안하면 불필요한 가격 거품을 걷어낸 LG전자의 공격적인 출고가 전략을 엿볼 수 있다.
또 LG전자는 많은 고객이 구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예약 판매 프로모션을 과감히 없앴다. 대신 10월 한 달간 이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2년 내에 메인 스크린이나 세컨드 스크린이 파손 됐을 때 교체비용의 70% 할인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LG 윙`은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바 타입 스마트폰의 편의성에 `스위블 모드`로 기존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더한 제품이다. 고객은 평상시에는 일반 스마트폰처럼 사용하다가 필요 시, 메인 스크린을 시계방향으로 돌려 숨어 있던 세컨드 스크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스위블 모드에서는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두 화면을 모두 사용하거나,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도 있다.
LG전자는 `LG 윙`만이 가지고 있는 폼팩터의 장점을 극대화 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짐벌 모션 카메라` 기능을 적용했다. 짐벌은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등으로 영상을 촬영할 때 카메라가 흔들리는 반대 방향으로 움직임을 만들어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영상 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전문 장비다.
LG 윙은 내달 초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한편 `LG 윙`은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의 첫 번째 제품이다. 이 프로젝트는 스마트폰의 진화된 사용성에 무게를 두고, 성장 가능성 있는 영역을 선제 발굴해 나가겠다는 LG 스마트폰의 혁신 전략이다.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 마창민 전무는 "`LG 윙`은 기존 스마트폰의 익숙함에 `스위블 모드`라는 세상에 없던 사용자 경험을 더한 제품"이라며 "스마트폰의 진화된 사용성에 무게를 두고, 성장 가능성 있는 영역을 발굴하는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의 첫 제품인 만큼 미래 스마트폰 경험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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