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T7(갓세븐)이 태국 라인에서 개최한 시상식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지난 22일(현지시간) 태국 방콕 센트럴월드 행사장에서 열린 라인 콘텐츠 시상식 `라인 타일랜드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 2020`(LINE THAILAND PEOPLE`S CHOICE AWARDS 2020)에서 `올해의 아티스트 상`(Artist of the Year)과 `공식 스티커 최다 다운로드 상`(Most Downloaded Official Stickers) 트로피를 안았다.
2019년 11월 출시된 ‘GOT7 with I GOT7’(갓세븐 위드 아이 갓세븐) 스티커는 공개되자마자 팬들의 열렬한 반응을 이끈데 이어, 태국 라인 내 가장 높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이 스티커 콘텐츠 및 라인 통화연결음 부문에서 빼어난 성과를 기록한 크리에이터에게 상을 수여하는 이번 시상식에서 GOT7은 유일하게 2관왕에 올라, `글로벌 대세돌`다운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한 GOT7은 VCR을 통해 "팬분들 덕분에 받게 된 상이라 더욱 영광이고 뜻깊다. ‘GOT7 with I GOT7’ 공식 라인 스티커 출시 만으로도 기뻤는데, 이렇게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셔서 정말 뿌듯하다. 늘 애정 어린 마음으로 지켜봐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GOT7은 더욱더 열심히 해서 여러분의 큰 사랑에 보답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GOT7은 22일 트위터와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의 `케이팝 레이더`가 K팝 데이터를 분석해 발표한 ‘KpopTwitter 2020 월드 맵’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냈다.
K팝 그룹 기준 세 번째로 많은 트위터 팔로워를 보유하고, 2019년 7월부터 2020년 6월까지 1년간 K팝 아티스트 트윗 언급량 순위인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K팝 아티스트` 부문 3위를 기록했다.
특히 2014년 데뷔 이후 7년 연속 해당 부문 톱 3 안에 이름을 올려 꾸준한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이 같은 기록을 보유한 아티스트는 GOT7이 유일무이하다.
또 `태국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K팝 아티스트`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최근 GOT7은 미국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빌보드 뮤직 어워드`(Billboard Music Award) 내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부문 후보에 올라 이목을 모으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