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 자산은 개인고객을 담당하는 리테일 부문에서 펀드와 채권, 발행어음, CMA, ELS 등에 가입한 순수 금융상품 잔고를 의미한다.
한국투자증권은 “SK바이오팜과 카카오게임즈에 이어 하반기 최고 기대주로 꼽히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대표주관사를 맡으며 IPO 기장을 주도하며 청약 고객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자산유치 활동을 펼쳐온 결과”라고 설명했다.
실제 SK바이오팜과 카카오게임즈 청약일 직전 한 달간 총 7만4천명의 신규고객이 유입됐으며 전체 청약 개인고객 가운데 신규고객 비중은 25%에 달했다.
공모주 청약으로 신규 유입된 개인고객 자산 중 약 2.2조원 이상이 금융상품 거래로 이어졌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아울러 한국투자증권은 20,30세대 젊은 투자자 확보에 공을 들여 고객층 널히기에도 힘을 쏟고 있다.
카카오게임즈의 경우, 청약 직전 8월에만 20~30대 고객 수가 3만2,000명 이상 증가하며 전체 신규고객 수의 44%를 차지했다.
오는 10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을 20~30대 고객기반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젊은 투자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고객유치 전략을 준비 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난 3월 출시 이후 110만장 이상 판매된 온라인금융상품권은 20~30대 비중이 70%에 육박한다.
소액으로 손쉽게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미니스탁 앱 역시 이용자의 64%가 20~30대였다.
김성환 개인고객그룹 부사장은 “초저금리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 투자자들이 자산보관 역할에 머무를 수 밖에 없는 은행을 벗어나, 다양한 자산증대 기회를 제공하는 증권사와 거래를 시작한 것이 가장 고무적이다”며 “한국투자증권은 IB(기업금융)와 PF(프로젝트파이낸스) 등과 연계하여 차별화된 투자기회를 제공하고, 수익률 제고를 최우선으로 고객 자산 증대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정희형 기자
hhjeong@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