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국제도시 해안을 지날 수 있는 영종순환고속도로가 오는 2023년 완전 개통된다는 소식에 인근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9월 영종순환도로의 마지막 미개통 구간인 미단시티 진입도로(중산동~운북동 3.2㎞)가 오는 2022년 말 완공된다고 밝혔다. 이 도로가 건설되면 총 53.7㎞ 규모의 영종국제도시 해안을 자동차로 1시간 내 이동할 수 있는 조건이 갖춰지게 된다.
특히 영종대교나 인천대교를 이용해 영종순환도로에 진입하면 인천공항을 비롯해 복합레저시설인 한상드림아일랜드와 미단시티 등을 경유할 수 있어 관광도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을왕리와 왕산해수욕장도 쉽게 접근할 수 있어 관광객 증가에 따른 경제효과도 예상된다.
부동산 시장에 미칠 영향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교통호재가 예고된 지역은 집값 상승에 유리하다. 지역 내 이동은 물론 인근 도시와 접근성이 확대되고, 유동인구 증가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목적지를 우회하지 않고 한 번에 이동할 수 있게 돼 교통체증도 줄일 수 있어 주거선호도도 높아진다.
영종국제도시는 영종순환고속도로와 함께 올해 안에 제3연륙교 착공에도 돌입할 예정으로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제3연륙교는 총길이 4.6㎞, 폭 30m로 왕복 6차로 규모다. 남측에만 폭 3m의 보도와 자전거 겸용 도로를 설치할 계획으로, 올해 안에 착공해 오는 2025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한다.
이처럼 영종국제도시에 예고된 교통개발호재가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SK 브랜드 타운 `운서 2차 SK View Skycity`(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가 주목된다.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는 영종순환고속도로, 제3연륙교 이외에도 공항철도 운서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용이하다. 또한 영종국제도시 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운서역 생활권을 쉽게 누릴 수 있는 아파트이기도 하다. 운서역 일대에는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고 중심상업지구 개발이 활기를 띠고 있다.
단지 인근 영종하늘도시6호근린공원과 차량으로 10분 내 갈 수 있는 씨사이드파크, BMW드라이빙센터를 통해 여가를 즐길 수 있다. 향후 제3연륙교(2025년 예정)가 개통되면 청라국제도시의 스타필드 청라(예정), 코스트코 청라(예정), 청라의료복합타운(예정) 등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게 된다. 여기에 영종고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등 명문 학군도 가까워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남동 1598-1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20층 12개동 전용 70~84㎡ 총 90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번 분양은 지난해 성공리에 분양을 마친 1차 단지의 후속 단지로, 1차 1,153세대, 2차 909세대로 총 2,062세대의 브랜드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188만원이며 무상 발코니 확장 및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현재 일부 잔여 세대에 대한 선착순 분양이 진행 중으로, 거주지역 및 청약통장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선호하는 일부 잔여 세대의 동?호수를 지정 계약 할 수 있다.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는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 판상형 평면(일부세대 제외) 특화설계로 채광 및 일조량을 극대화한다. 홈 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된 실내 10.1인치 모니터를 통해 조명, 난방, 가스 등 기기들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돼 주거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주차공간 확인 및 주차위치 인식이 가능한 주차관제시스템을 적용했고, 비상벨 설치로 보안도 강화했다.
입주민 편의시설로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GX룸을 비롯해 독서실,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한다. 이밖에 SK건설과 체성분 분석 전문업체인 인바디가 함께 개발한 손목밴드형 웨어러블 기기가 세대당 2개씩 제공된다. 이 기기는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데이터 제공부터 공동현관 열림,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확인 등 단지 내 생활에 필요한 기능까지 지원한다.
또한 SK건설이 특허 출원을 마친 세대형 `제균 환기시스템`이 최초로 적용된다. 공기중의 초미세먼지를 99.95% 제거할 수 있는 헤파필터와 제균 및 탈취 기능을 갖춘 최신 UV LED 모듈이 탑재돼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하고 입주민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미세먼지 저감 특화설계인 `SK뷰 클린에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단지 내 버스대기 청정공간(1개소)에 냉난방 및 환기시스템을 적용하며, 어린이집, 경로당 등 주요 커뮤니티 시설에는 창호 미세먼지 필터가 설치된다. 1층 동출입구에는 에어커튼이 적용돼 외부공기 및 벌레 유입을 차단하고, 외부 조경은 미세먼지 저감숲에 미세먼지 저감 수종을 심어 단지 내 공기를 정화할 계획이다.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는 분양홈페이지를 통해 사이버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이다. 입주는 2022년 8월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