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즈케이 제 7회 2020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입력 2020-09-28 16:24  


㈜리즈케이(대표이사 김청경)는 대한민국 원조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김청경 대표가 40년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아시아 여성의 피부에 딱 맞는 아름다움을 선사하기 위해 설립한 코스메틱 브랜드이다. 2011년 브랜드 첫 론칭 이래 차별화된 컨셉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퍼스트 씨 세럼`, `물크림`, `알블랙 샴푸` 등의 히트 제품을 내놓으며 대한민국 대표 화장품 브랜드로 성장해 왔다.

리즈케이는 `여성의 삶에 건강하고 아름다운 변화를 되찾아준다`는 경영 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지속해오고 있다. 특히 취약 계층 여성과 아동의 권리 보장은 가장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고 있는 부분이다.

이를 위해 2015년부터 은천지역 아동복지 후원 및 대한적십자사 후원 등 기업이윤을 지역 사회에 환원하는 적극적인 활동을 계속 해오고 있다. 특히 은천지역 후원의 경우 김청경 대표가 2006년부터 관악구의 저소득층 아동을 돕는 `겨자씨`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온 것이 계기가 되어 이후 리즈케이에서 정기 후원하게 되었다. 저소득층 아동의 영어 교육을 위한 꾸준한 지원 및 중학생 돌봄방 마련을 위한 기부 등의 공헌을 인정받아 2017년에는 서울시장 표창장을 받기도 했다.

리즈케이의 사회공헌 활동은 다방면에서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연탄은행 후원, 장애시설 후원, 강원도 산불 피해지원 기부 등 다양한 후원 활동으로 이웃사랑 실천 및 나눔 문화 확산에 일조하고 있으며, 서울대학병원에 저소득층 어린이 치료비와 암병원 발전기금을 후원하는 등 의료비 지원도 활발하게 지속하고 있다. 2020년에는 취약계층 방역 최전선에서 힘쓰는 의료진을 위해 코로나 19 극복 지원금1억을 기부하기도 했다.

예술인재 양성 역시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부분이다. 사회에 아름다운 변화를 이끈다는 경영이념을 위해서는 문화 예술의 힘도 중요하다고 믿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김청경 대표의 모교이기도 한 서울예술대학에 2015년부터 매해 경제형편이 어려운 4명의 학생들에게 등록금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클래식 음악인재를 양성하는 문화재단인 성정문화재단의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세계적인 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문태국 첼리스트에게 `악기구입비용 5천만원`을 후원하기도 했다.

이러한, 사회공헌 활동이 있었기에 제7회 2020 사랑나눔 사회공헌 대상중 여성가족부 장관상에 선정이 되었고, 사회공헌 문화 확산과 새로운 나눔경영 모델 제시를 통한 따뜻한 시회 만들기에 기여하는 대표적 기업으로서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지속적이고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올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 리즈케이의 김청경 대표는 "여성의 삶에 아름다운 변화를 되찾기 위해서는 삶의 기본권부터 보장되어야 한다고 믿는다"며 "이를 평생의 사명으로 삼고 앞으로도 여성과 아동의 권리 보장을 위한 의미 있는 활동들을 계속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