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한국시간 오전 7시 30분 퇴원 예정
트럼프, 리제네론 임상 항체 치료제 공급받아
전 업종 상승…에너지·IT·헬스케어 2%↑
반도체 업종 일제히 상승…AMD 5%↑·엔비디아 4%↑
리제네론 “트럼프 투약 항체로 내년 매출 60억 달러 예상”
AMC 엔터테인먼트, 미국·영국 영화극장 사업 정리
크레딧스위스 “넷플릭스, 하반기도 구독자 수 증가 예상”
국제유가 급등…노르웨이 유전지역 파업
금값, 달러 약세 및 부양책 기대감에 0.7% 상승
월요일 뉴욕증시는 트럼프 대통령의 회복을 주시한 가운데 추가 부양책에 대한 기대가 커지면서 3대 지수 모두 일제히 1% 넘게 상승했습니다. 특히나 장 막바지 들어 트럼프 대통령이 트위터를 통해 한국시간으로 오늘 오전 7시 30분, 퇴원한다고 밝히면서 상승분을 더욱 키웠습니다.
[섹터]
S&P500 기업 중 430개 이상의 기업이 상승불을 켜는 등 시장 전반적으로 고르게 오르는 양상이었는데요. 국제 유가가 큰 폭으로 오르면서 에너지 업종 가장 큰 상승을 보였고요. 이어서 IT 업종 그리고 코로나 치료제 관련 기업도 주목받으면서 헬스 업종까지 2% 넘게 올랐습니다.
[리제네론]
헬스케어 종목부터 살펴보면, 리제네론, 트럼프 대통령이 리제네론의 임상 항체 치료제를 사용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시장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리제네론 측은 트럼프 대통령이 사용한 치료제로 내년엔 약 60억 달러에 달하는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는데요. 월가에서 투자의견도 상향 조정하면서 7% 넘게 올랐습니다. 이외에도 모더나, 길리어드 사이언스 등 코로나 관련 제약 종목도 일제히 2~4%대 상승했습니다.
[스노우플레이크]
IT 업종 중에서는 스노우플레이크가 좋은 흐름 보였는데요. 유명 헤지펀드 매니저 댄 롭의 9월 펀드 수익률에서 스노우플레이크가 상위를 차지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입니다. 스노우플레이크 5% 넘게 올랐고요.
[필라딜페이 반도체 지수]
반도체 업종도 AMD 5%, 엔비디아 4% 오르는 등 상승분을 키우면서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도 3% 넘게 올랐습니다.
[맥도날드, 스타벅스]
한편 소비업종 중에선 월가에서 드라이브스루로 잘 알려진 맥도날드와 스타벅스의 투자의견을 상향 조정하면서 관심을 받았습니다. 맥도날드는 뱅크오브아메리카에서 목표가 250달러로 상향 조정하면서 1%대 올랐고요. 스타벅스도 오펜하이머에서 투자의견 상향 조정하면서 2%대 상승했습니다.
[AMC 엔터테인먼트]
반면 AMC엔터테인먼트는 지난주 신용등급이 CCC+에서 CCC-로 하향 조정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기대작이던 제임스본드 신작의 개봉을 내년으로 연기하고 미국과 영국에 위치한 영화 상영관 사업도 정리한다고 발표하자 주가는 11% 하락마감했습니다
이어서 FAANG주와 친환경 자동차 살펴보겠습니다.
[FAANG]
시장 전반적으로 오르면서 FAANG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크레딧 스위스에서 넷플릭스의 구독자수가 하반기에도 견고하게 상승할 것을 전망하면서 월요일장 3.5% 올라 가장 큰 상승을 보였고요. 이외에도 애플이 3%, 아마존이 2% 오르는 등 일제히 1~3%대 상승을 보였습니다.
[친환경 자동차]
친환경 자동차 중에선 테슬라가 2%대 올라 425달러 회복했고요. 니오도 1.9% 상승, 니콜라는 지난주 급등 후 매도세에 2%대 하락 마감했습니다.
이어서 유럽과 상품시장 살펴보겠습니다.
[유럽증시]
유럽 증시는 트럼프 대통령의 증세가 호전돼 퇴원할 수 있다는 소식과 코로나 19로 인한 추가 부양책이 통과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투자 심리를 자극하면서 일제히 1%대 오르며 마감했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노르웨이 유전지역 근로자들의 파업을 단행함에 따라 원유 공급이 줄어들 것으로 전망되자 일제히 6% 가까이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WTI 5.9% 올라 39달러 선까지 올랐고요. 브렌트유도 단숨에 41달러를 회복했습니다.
[금값]
금가격은 달러인덱스의 약세와 추가 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에 0.7% 올라 1,920달러 선에 거래를 마쳤고요.
[달러인덱스]
달러인덱스, 0.39% 내려 93포인트 중반 선에 움직이고 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