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매장 마케팅 혁신을 선도하는 "플러터 서비스"를 판매하는 투브플러스㈜는 매장에게 적합한 고객을 추천해주는 소상공인 위한 비즈니스 연결 플랫폼 기반 서비스인 "플러터 커넥트"(플러터 서비스 2.0)를 2020년 11월부터 본격적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플러터 커넥트"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수집하여 분석한 온라인 데이터 기반으로 정확한 타겟팅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이 쉽게 협업하여 신규고객과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저비용으로 신규고객을 유치하고 기존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지능형 크로스마케팅 O4O (Online-for-Offline) 플랫폼 서비스로서 "플러터 서비스"가 지난 7년간 축적한 수많은 현장 경험과 노하우를 집대성한 신개념 서비스이다.
"플러터 서비스"는 소상공인에게 적합한 고객을 추천해주는 "비즈니스 연결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크게 2가지 상품 유형을 보유하고 있다. 유형마다 상품에 맞는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첫번째로 기본 상품 (단독형)은 해당 매장이 독자적으로 직접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으며, 태블릿 기반 포인트적립 서비스인 "플러터 고객관리", 무인마케팅 키오스크 서비스인 "플러터 디스플레이", 구매 데이터 기반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타겟광고 서비스인 "플러터 애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두번째로 응용 상품 (협동형)은 해당 매장이 주변 가맹점과 함께 공동/통합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으며, 우리동네 통합문자 마케팅 서비스인 "플러터 패밀리", 매장과 고객을 연결하는 O4O (Online for Offline) 마케팅 서버스인 "플러터 커넥트"로 구성되어 있다.
투브플러스㈜는 서울의 주요상권 중심으로 "플러터 고객관리", "플러터 패밀리", "플러터 디스플레이", "플러터 애드" 등을 포함한 다양한 우리동네 통합마케팅 서비스를 지난 1년 5개월간 시범서비스 형태로 제공하여 3배 이상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성공사례를 확보하였다. 이를 기반으로 그 외 서울 지역 및 지방 주요 상권으로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2019년말에는 제3회 서울혁신챌린지 기업(인공지능 분야)으로 선정되었으며, 최근에는 매장에 적합한 고객을 추천해주는 인공지능(딥러닝) 기반 추천엔진을 개발 완료하였다.
투브플러스㈜는 금번 "플러터 커넥트"의 상용 론칭을 통해 매장의 고객 데이터에 기반한 소상공인을 위한 대표적인 오프라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