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통상자원부, 산둥성 정부가 주최하고 한국무역협회와 산둥성 상무청이 주관하는 `산둥성-글로벌 500대기업 네트워킹`의 산둥성-한국 경제 통상협력 교류회가 2020년 10월 22일 서울과 산둥성 지난에서 개최되었다.
이 행사는 한국, 산둥성 경제무역 협력 심화와 산둥성 대외개방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마련됐으며 한국 측 대표로는 김영주 한국무역협회 회장, 손경식 CJ그룹 회장, 최재원 SK그룹 수석 부회장, 한국맥널티 이은정 대표 등이 온라인으로 참석해 화상으로 대화를 나눴다.
이번 행사에서 커피프로젝트로 참석한 한국맥널티(대표이사 이은정)는 연태시에 협력상생 매커니즘 구축을 통해 중국을 포함한 대중 무역협정 체결국가로의 진출과 그 발판 다지기 위한 투자협력을 맺었다.
한국맥널티 관계자는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급부상하고 있는 중국커피시장의 선점과 대중 무역협정 체결국가의 진출에 상당히 유리한 조건이 확보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아울러 애터미와 함께하는 중국사업에 훌륭한 파트너쉽이 형성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주관자인 산둥성정부 류쟈이(劉家義) 서기장은 "거대한 소비시장과 소비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하며 많은 새로운 기회와 유리한 조건으로 한국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소통교류를 더욱 강화하길 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첨단장비 제조업, 첨단화학, 차세대 정보기술, 신소재, 커피, 의료건강 등 분야의 23개 한국 중점 프로젝트에 총 8억 2000만 달러에 달하는 투자유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