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 후 첫 실적을 발표한 카카오게임즈가 3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올 3·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약 1,505억 3,500만원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4.18% 오른 수치다. 영업이익은 212억 3,400만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약 178% 급증했다. 당기순이익은 697.38% 늘어난 269억 5,500만원이다.
매출 부문별로 보면 모바일 게임 부문은 기존 주력 게임들이 안정적인 실적을 유지하는 가운데, 신작의 매출이 더해져 전분기 대비 약 98% 성장한 약 895억원을 달성했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지난 7월 국내외에 출시한 `가디언 테일즈`도 3분기부터 신규 매출원으로 자리 잡으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고 밝혔다.
`가디언 테일즈`는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글로벌 서비스를 본격화 한 첫 게임이다. 현재 전 세계 230여 개 국가에서 전체 누적 가입자 수 550만명을 돌파했다. 특히 이 게임은 국내 및 대만,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으며 북미 게임 시장 공략도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PC온라인 게임 부문도 해외 성과가 유지되면서 전년보다 13.3% 증가한 439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또 자회사 카카오VX와 신사업 매출로 구성된 기타 매출은 골프 수요 확대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약 14% 늘어난 171억원으로 집계됐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4분기에 이용권 구매방식을 적용한 PC 다중접속역할게임(MMORPG) `엘리온` 출시를 앞두고 있다"며 "더불어 내년에는 기존 타이틀의 글로벌 확장과 대작 모바일 MMORPG `오딘`을 비롯한 다양한 신작들이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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