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6일 브이산업㈜이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들어서는 10년 전세아파트 `무진로 THE V 벨라코트`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다. 최근 임대차3법 시행 등으로 전세난이 수도권을 넘어 전국적으로 덮치고 있는 가운데, 10년동안 임대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러한 전세난의 해결책으로 실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진로 THE V 벨라코트`는 만 19세이상 청약 제한이 없으며, 10년 전세아파트로 주거한 후 분양결정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월 임대료와 각종 세금 부담이 없고, 전매 및 양도가 자유로운 것은 물론, 주택소유여부, 소득수준 등의 자격여건이 없다. 이 외에도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임대보증금 보증이 가입되며 전세보증금 상승 제한이 있는 만큼 다양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브이산업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광주에서 다수의 임대 아파트가 성황리에 분양을 완료하며 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는 만큼, 브이산업㈜이 이번에 분양하는 이 아파트에 많은 광주 시민분들이 관심을 보내주고 계신다"며 "10년 전세 아파트인 이 단지는 주거 불안 없이 10년간 거주할 수 있어 내 집 마련의 새로운 방법으로 실수요자에게 주목 받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무진로 THE V 벨라코트`는 무진대로에 위치한 우산동 1607-1번지에 들어선다. 단지는 총 210세대(실)로 아파트 176세대, 아파텔 34실, 전용 59~84㎡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되며 단지와 함께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기준 ▲59㎡A 36세대 ▲59㎡B 32세대 ▲59㎡C 18세대 ▲59㎡D 18세대 ▲84㎡A 54세대 ▲84㎡B 18세대이며, 아파텔은 전실 전용 ▲84㎡C 34실로 구성된다.
또한 단지는 우수한 입지 여건으로 눈길을 끈다. 가까이 송우초, 어등초, 광산중, 하남초중 등 교육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이마트,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홈플러스 등의 생활인프라를 가까이서 이용 가능한 것은 물론, 무진로 상업지구 및 소촌산업단지 등으로 직주근접이 가능한 배후주거지로도 주목받는다.
여기에 `무진로 THE V 벨라코트`는 인근에 수랑근린공원도 위치해 있어 에코라이프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으며, 이 외에도 탄탄한 교통 인프라를 자랑한다. 무진대로, 상무교차로, 운수 IC, 유덕IC, 13번, 22번 국도 등의 도로교통 여건이 양호할 뿐 아니라 광주공항, 광주송정역(KTX, SRT)등의 광역교통수단까지 인접한 사통팔달 교통망도 갖췄다.
`무진로 THE V 벨라코트`는 브이산업(브이종합건설)이 지난 2017년 7월에 분양하고 2018년 10월 입주한 `화정역 더브이 테라스`에 이어 두번째로 짓는 주거명작으로 주목받는다. `화정역 더브이 테라스`는 화정역 1분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당시 최고 경쟁률인 70대 1의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한편, 단지의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164-43번지에 위치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