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가 3분기 사상 최대의 매출과 영업이익을 올리며 `어닝 서프라이즈`를 달성했다.
KT&G는 공시를 통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13.6% 증가한 4,346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매출은 1조 4,634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0.7% 증가한 반면, 순이익은 2,781억 원으로 13.7% 줄었다.
국내외 담배 판매의 견고한 흐름이 지속했고, 해외 주력 시장의 수출이 확대된데다 부동산 사업도 좋은 실적을 거뒀다는 분석이다.
국내 궐련 담배 판매량은 3분기 119억 개비를 기록해 작년 동기 110억 개비보다 8.2% 증가했고, 시장 점유율 역시 64.0%에서 64.9%로 올랐다.
해외에서는 3분기 127억 개비의 담배를 판매해 작년 동기보다 30.9% 성장했는데, 중동 등 주력 시장 수출이 늘어난 데다, 미국·러시아 등 해외법인에서의 유통망 확대가 실적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자회사 KGC 인삼 공사의 3분기 매출은 4,224억 원으로 작년에 비해 1.0% 줄었는데, KT&G는 코로나19 사태 가운데 비교적 선전했다고 자평했다.
KT&G는 "`릴 하이브리드 2.0`의 인기와 `핏·믹스` 신제품 등에 힘입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라며 "4분기에도 주요 진출국의 유통을 강화하는 등 시장 저변 확대에 노력할 것"이라고 알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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