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콘텐츠코리아랩’이 지난 10월 실시한 ‘U-mail me’ 사연모집 이벤트에서 선정된 감동부문 2편의 영상을 이달 6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울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등이 후원한 ‘U-mail me’ 이벤트는 울산시민 또는 울산소재의 기업·학교에 소속된 사람들을 대상으로 재미있고 감동적인 사연을 모집·선정하여 애니메이션으로 재구성한 영상을 공개하는 이벤트이다.
지난 10월 5일부터 18일 까지 접수받아 선정된 2편의 감동적인 사연은 아버지의 젊은 시절 모습을 담은 영상을 우연히 본 뒤 더 깊게 아버지를 이해하게 되었다는 내용과 어머니가 힘들게 살아오신 삶을 되짚어보며 다시 한 번 사랑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는 내용이다.
사연에 선정된 두 응모자는 “이번 기회에 아버지에게 항상 감사하고 있다는 사실을 새삼스레 전할 기회가 생긴 것 같아 감사하다.”, “제 사연을 선정해주셔서 감사드린다. 매우 기쁘고 다시없을 특별한 기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각각 소감을 전했다.
이벤트 관계자는 “사연에 선정된 2편의 응모자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10만 원 권을, 이외의 참여자들에게는 울산콘텐츠코리아랩의 굿즈 5종과 파리바게트 디저트 쿠폰이 지급되었다.”며 “이번 이벤트는 부모님이나 선생님께 감사했던 사연들과 감동 프로포즈 및 울산데이트코스에서의 벌어진 재미난 에피소드 등 울산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만나볼 수 있는 뜻 깊은 행사였다.”고 말했다.
한편, 선정된 2편의 사연은 울산콘텐츠코리아랩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