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엘라스트(E’LAST)가 `2020 대표 신인` 다운 화려한 귀환을 예고했다.
엘라스트는 지난 8일 공식 SNS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AWAKE(어웨이크)`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이번 앨범의 서막을 알리는 첫 번째 트랙 `Intro(인트로)`로 출발한다. 아름다운 오케스트레이션 사운드와 강렬한 비트로 시작부터 귓가를 사로잡은 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눈물자국` 음원 일부가 베일을 벗었다.
파워풀한 비트와 웅장한 오케스트라 선율로 엘라스트만의 감성을 녹여낸 `눈물자국`은 데뷔곡 `기사의 맹세` 서사를 이어가는 스토리를 담았으며, 자기 자신을 점점 잃어가는 주인공의 기억과 슬픔의 표현들은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특히 `눈물이 채워지면 모든 게 네 것이 돼` `눈물이 채워지면 모든 게 잊혀져 가` 등의 반복되는 가사는 머릿속에서 울리는 세뇌의 메시지처럼 혼돈의 상태를 나타내며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를 완성했다.
이 외에도 지금까지 엘라스트의 서정적인 감성과는 달리 과감한 반전 매력을 보여주는 트랩 비트의 EDM(이디엠)곡 `Dangerous(댄저러스)`, 떠나가는 사람을 붙잡는 마음을 조심스럽게 표현한 발라드곡 `Present(프리젠트)`, 서툴지만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는 마음을 있는 그대로 표현한 Future Bass(퓨쳐 베이스) 장르의 미디엄 곡 `Because Of You(비코즈 오브 유)`까지 음원 하이라이트가 담겨 엘라스트의 색다른 변신과 음악적 성장을 엿볼 수 있게 했다.
한편 엘라스트의 두 번째 미니앨범 `AWAKE`는 오는 11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피지컬 앨범은 12일부터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