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MIROH`(미로)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했다.
2019년 3월 25일 발매된 `Cle 1 : MIROH`(클레 원 : 미로)의 타이틀곡 `MIROH` 뮤직비디오가 10일 오전 11시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회를 넘어섰다.
그룹 내 프로듀싱팀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을 맡은 `MIROH`는 중독성 강한 스트레이 키즈 표 `마라맛 장르`를 개척하는 데 일조했다.
또 이 곡을 통해 데뷔 후 첫 음악 방송 1위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4세대 대표 아이돌`의 초석을 다지기도 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8월 27일 정규 1집 타이틀곡 `神메뉴`(신메뉴) 뮤직비디오로 그룹 사상 첫 1억 뷰를 달성한 바 있다.
이후 약 76일 만에 두 번째 1억 뷰 뮤직비디오가 탄생해 거침없는 인기 상승세를 증명했다.
이로써 두 편의 억대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된 이들은 공식 SNS 채널에 축전 영상을 게재하고, 전 세계 팬들과 기쁨을 나눴다.
스트레이 키즈의 성장은 해외 시상식에서도 입증됐다. 지난 8일(현지시간)에는 유럽 최대 음악 시상식 `2020 MTV 유럽 뮤직 어워드`(2020 MTV Europe Music Awards)에서 `베스트 코리안 액트`(Best Korean Act) 부문을 수상해, 입지를 견고히 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22일 첫 온라인 콘서트 `Beyond LIVE - Stray Kids `Unlock : GO LIVE IN LIFE``(비욘드 라이브 - 스트레이 키즈 `언락 : 고 라이브 인 라이프`)를 개최한다.
지난해 11월 포문을 연 월드 투어 `Stray Kids World Tour `District 9 : Unlock``(스트레이 키즈 월드 투어 `디스트릭트 9 : 언락`)의 온라인판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마라맛 장르` 음악의 대표곡 `神메뉴`, `Back Door`(백 도어) 등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본 공연은 11월 22일 오후 3시 네이버 V LIVE(브이 라이브)를 통해 전 세계에 유료 생중계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