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엘라스트(E’LAST)가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AWAKE(어웨이크)`를 발매한다.
`AWAKE`는 전작인 `DAY DREAM(데이 드림)`에 이어 국내 정상급 뮤지션들의 참여로 여전히 높은 완성도의 사운드를 들려준다.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시한 리듬 위에 풍부한 오케스트레이션과 어쿠스틱 악기들의 연주로 동양적인 아름다움과 서사를 담았다.
타이틀곡 `눈물자국`은 데뷔곡 `기사의 맹세`와 그 서사의 흐름을 함께하는 곡으로, 사랑과 맹세에 이어 오해, 세뇌, 각성 등의 이미지를 담고 있다. 특히 라노와 원혁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으며, 1집에서 메인 보컬이었던 원혁이 래퍼로 포지션을 넓혀 라노와 랩 매치를 펼치는 등 색다른 엘라스트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곡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 이번 앨범의 `몽환+아련` 콘셉트를 위해 체중 감량까지 성공한 엘라스트는 한층 풍성해진 퍼포먼스와 표정 연기로 몰입도 높은 무대를 펼칠 것을 예고해 기대감을 더한다.
이 외에도 엘라스트는 이번 앨범의 서막을 알리는 첫 번째 트랙 `Intro(인트로)`부터 과감한 반전 매력을 보여주는 트랩 비트의 EDM(이디엠)곡 `Dangerous(댄저러스)`, 떠나가는 사람을 붙잡는 마음을 조심스럽게 표현한 발라드곡 `Present(프리젠트)`, 서툴지만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는 마음을 있는 그대로 표현한 Future Bass(퓨쳐 베이스) 장르의 미디엄 곡 `Because Of You(비코즈 오브 유)`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으로 끊임없는 노력과 성장을 보여줄 계획이다.
지난 6월 치열한 가요 대전 속 데뷔해 출중한 실력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2020 대표 신인`으로 두각을 드러낸 엘라스트는 이번에도 다양한 콘셉트를 소화하는 매력을 발산하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발산할 예정이다.
한편 엘라스트는 음원 발매 직후인 11일 오후 7시 팬 쇼케이스를 개최해 팬들과 가까이 소통한다. 또한 쇼케이스 현장을 그대로 담은 엘라스트 미공개 폴라로이드 사진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펼치는 등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며 `AWAKE`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