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은 13일 지난 3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 1670억원, 영업이익 233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1%, 11% 증가했다.
3분기에도 수출 호조가 지속됐다. 3분기 해외 매출은 99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1% 늘었다. 내수 부문 매출은 677억원이다.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인 국가는 미국이다. 코스트코와 같은 대형유통매장 입점을 비롯한 판매처 확대 효과로 1년 전보다 매출이 140% 증가했다.
특히 내수에 비해 판매관리비가 적게 소요되는 수출이 호조세를 유지하면서 영업이익이 급증했다. 3분기까지의 누적 영업이익은 795억원으로, 지난 한해 영업이익(782억원)을 넘어섰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외 경영이 어려운 상황에서 올해 판매처 확대와 마케팅을 통해 중국, 미국 등 3분기 해외 매출이 전년비 41% 증가했다"며 "4분기에는 신제품 출시, 연말 프로모션 등을 실시해 국내외 매출 확대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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