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신곡 `와이낫?`(Why Not?)의 안무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13일 이달의 소녀(희진, 현진, 하슬, 여진, 비비, 김립, 진솔, 최리, 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 혜)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의 타이틀곡 `와이낫?`의 연습실 버전 안무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 이달의 소녀는 무대 의상이 아닌 평소 연습실에서 즐겨 입는 연습복을 입고 `와이낫?`(Why Not?)의 안무를 연습하고 있어 팬들의 좋은 받응을 얻었다.
이어 이달의 소녀는 힘 있고 절도 있는 동작으로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한 치의 오차 없는 손동작과 섬세한 선들의 표현으로 `와이낫?`(Why Not?) 안무를 완성 시켰다.
특히 이달의 소녀의 연습실 안무 영상에서 매번 보이는 바닥에 정사각형 칸들은 칼군무를 위해 동선과 각도를 신경 쓰는 멤버들의 노력이 보이는 부분으로 대체불가 `퍼포먼스돌`임을 또 한 번 입증했다.
이달의 소녀의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은 타이틀곡 `와이낫?`(Why Not?)부터 `스타`(Star)까지 총 8곡으로 구성돼 있으며 ‘With all LOOΠΔs around the world’(세상의 모든 이달의 소녀들과 함께)라는 슬로건 메시지를 전하며 세계관의 확장과 연결을 드러냈다.
타이틀곡 ‘와이낫?’(Why Not?)은 자유롭고 개성 넘치는 자아를 추구하는 스토리가 담긴 업템포 일렉트로 팝 곡으로 `디다담디담디담`(Di Da Dam Di Dam Di Dam)이라는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카리스마 있는 도입부에서 키체인지 되는 포인트로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달의 소녀는 이번 앨범을 통해 중소 기획사 걸그룹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진입, ‘아티스트 100’과 더불어 빌보드 8개 차트 진입, 앨범 발매 3일 만에 아이튠즈 51개국 1위, 아이튠즈 월드 와이드 3일 연속 1위, 타이틀곡 ‘와이낫?’(Why Not?) 뮤직비디오 최단기간 1000만 뷰 돌파, 역대 앨범 중 최고 자체 초동 기록 경신 등 자체 기록 경신하며 글로벌 흥행 소식을 전했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13일 오후 5시 방송 예정인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