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 프로맥스`는 남성이, `아이폰12 미니`는 여성의 선호도가 조금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의 첫 5G 스마트폰인 `아이폰12` 시리즈의 `아이폰12 프로맥스`와 `아이폰12 미니`가 20일 국내 출시된 가운데, 일부 통신사의 사전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KT는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한 결과 아이폰12 프로맥스와 아이폰12 미니의 예약 비중은 각각 47%와 53%였다고 밝혔다. 작은 화면을 기다린 수요가 더 많았던 것이다.
화면 크기에 따라 성비가 확연하게 갈렸다. `아이폰12 프로맥스`의 성별 구매 비율은 남성이 68%, 여성이 32%로 남성의 선호도가 높았다. `아이폰12 미니`는 여성 고객이 58%로 남성(42%)보다 많았다.
색상 별로는 `아이폰12 프로맥스`는 그래파이트 그래파이트 색상이 37%로 가장 인기가 많고, `아이폰12 미니`는 화이트 색상이 39%를 차지했다.
한편 KT는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새벽배송 `미드나잇 익스프레스`를 제공했다. 그 결과 1,000명은 20일 출시 이후 1시간 안에 아이폰을 배송 받았다.
KT관계자는 "KT의 조기 배송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았다"며 "가장 빨리 배송 받은 고객은 12시 5분경에 수령했으며, 평균 배송 시간은 40분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폰12 프로맥스`는 6.7인치 대화면에 라이다 스캐너, 저손실 촬영모드 등을 탑재했다. `아이폰12 미니`는 5.4인치로 아이폰12 시리즈 가운데 화면이 가장 작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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