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은 23일, 고객 중심의 영업 서비스 제공 및 빅데이터 기반의 영업활동이 가능한 대고객 서비스 플랫폼 `MaaS(Material as a Service)`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MaaS`는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PC와 스마트폰 모바일앱을 통해 주문현황, 운송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디지털 플랫폼이다.
롯데케미칼 측에 따르면 이를 통해 고객들은 구매한 제품의 주문부터 도착까지 `실시간 운송정보 확인`으로 효율적인 재고 관리가 가능해졌다.
또 영업사원들은 고객 문의에 대한 품질 추적과 불량품 케어, 제품 검색 등 실시간 영업지원 서비스로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이 원활해졌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영업 활동으로 축적된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과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위한 신규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빅데이터 기반의 영업활동이 확대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MaaS` 플랫폼은 지난달부터 PE (Polyethylene, 폴리에틸렌), PP(Polypropylene, 폴리프로필렌)를 구매한 국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1,000여개 롯데케미칼 고객사가 이용하고 있다.
임병연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 대표는 "MaaS는 대고객 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업무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전사 시스템 및 업무 방식에 적극 반영해 본원적 경쟁력 강화와 일하는 방식 변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제TV 증권부 송민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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