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매출부진, 경영악화 등 소상공인들의 위기가 긴 시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프랜차이즈 가맹본사들이 위기 극복과 상생 지원 등 생존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내놓고 있다. 하지만 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며 창업에 성공할 수 있으려면 창업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이면서 높은 매출이 보장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요인일 것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변화하는 창업시장에서의 생존과 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생존 전략이 시행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PC방창업 대표 프랜차이즈로 손꼽히는 아이센스리그PC방은 본사와 가맹점의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상생 정책을 시행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최근 경기침체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지원 정책들로 가맹점을 먼저 생각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지난 11월 18일 한국공정거래조정원으로부터 `착한 프랜차이즈` 인증을 받았다.
아이센스리그PC방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단기적인 지원에 그치지 않고 창업 시장의 트렌드를 캐치하고 이것을 발 빠르게 도입하여 가맹점의 창업 성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시스템뿐만 아니라 매출보장까지 책임지는 지원을 꾸준히 제시하며 본사의 최우선 가치인 상생경영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여 진다.
특히 코로나 극복을 위해 11월에는 선착순 10명에 한하여 창업비용이 부족한 예비창업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5,000만원에 대한 이자를 본사가 대신 부담해 주기로 하였고, 고객 유치를 위한 아이센스리그PC방 비대면 게임대회의 홍보, 상금도 본사가 지원하기로 결정하였다고 공개되면서 예비창업자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아이센스리그PC방은 언택트 시대에 안성맞춤인 비대면 결제 시스템 키오스크 도입으로 무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하여 인건비 절감에 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 PC방 상호로 `배달의 민족` 앱에 입점하여 샵인샵배달창업을 시작하여 추가 매출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러한 고정비 절감과 매출 안정화, 비대면에 특화된 다각화 서비스를 강화하는 전략으로 운영시스템 및 환경 구축에 힘쓰며 프랜차이즈로서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한 가지 더, 창업 특별 지원으로 업계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는 `재창업 1만원 보험제도`가 눈길을 끈다. 이 제도는 매장 오픈 후 6개월 이내 대당 1만원 매출 성과를 이뤄내지 못하면 그 매장을 본사가 인수하고 본사가 새로운 점포를 재창업 해주는 제도로 본사가 가맹점의 매출을 직접 책임지고 보장해주는 본사의 자신감이 엿보이는 파격 지원이다. `재창업 1만원 보험제도`는 사업설명회 참석 시 선착순으로 제공되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으로 예비 창업자들이 가장 눈여겨보고 있는 지원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커플의자 5set(10좌석), 가로세로 전 방향 거치형 무선충전기, 아이센스 독자 개발 블루오션데스크 50%지원, 노하드 용량 8테라 무상 업그레이드, 최고사양 네트워크 10G 허브 무상 설치, 전 좌석 마우스 2개, 주변 소음 차단 노이즈 캔슬링 기능 헤드셋, 자체 개발 먹거리 쉐프앤클릭 미니버전 등 다양한 지원을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으며, 고객과 가맹점주의 안전을 위해 업계 최초 환기 청정 시스템 가동하여 매장 내 위생관리를 철저히 관리, 클린존PC방으로 평가받고 있다.
아이센스리그PC방 관계자는 "착한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선정되어 기쁜 만큼 책임감 또한 크다. 업계 대표 프랜차이즈기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것은 함께 걸어 나가는 가맹점 덕분이라고 생각하기에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 전략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달만 진행하는 코로나 특별 창업혜택이 공개되면서 예비창업자들의 문의가 증가하였다며 본사가 직접 진행하는 사업설명회는 홈페이지 선착순 사전 접수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1월 30일(월) 서울 구로구 본사에서 진행하는 이번 사업설명회는 신청자에게 초대장을 발송해주는 사전예약제로 진행하며, 창업혜택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24시간 실시간 무료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쉽게 운영이 가능하여 창업 무경험자뿐만 아니라 투잡 가능한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몰이 중인 PC방창업 브랜드 아이센스리그PC방은 직영점 10개와 전국 가맹점 700개 이상을 개설하는 성과를 이뤄내며 꾸준히 성장해 나가고 있는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PC방 브랜드 외 만화카페 벌툰, 치킨의 민족, 스터디카페 초심, 꼬치의 품격 등의 다양한 브랜드가 함께 운영되고 있는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4년째 박명수가 모델로 활동하고 있어 박명수PC방으로도 알려져 경쟁력 있는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