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캠퍼스타운사업단 SNK-VITAMIN센터는 3D프린터, 3D 스캐너, 레이저 커팅기 등 장비를 활용한 시제품 제작소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SNK-VITAMIN센터가 운영하는 시제품 제작소에서는 죠트랙스 M300 4대, 큐비콘 싱글플러스 320C 10대 등 보급형 3D프린터와 3D 스캐너 3대, 레이저 커팅기(VLS 3.50) 1대, FabPro1000 1대, Form2 2대, Projet MJP2500 1대 등 전문가용 3D 프린터를 활용해 시제품을 제작해볼 수 있다.
시제품 제작소는 광운대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을 비롯해 서울시 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단, SNK-VITAMIN센터에서 시제품을 대리 제작하지는 않고 있어 장비를 직접 다룰 수 있어야 한다.
이용 방법은 광운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 후 담당직원의 예약 승인이 되면 예약일에 SNK-VITAMIN센터 방문해 이용신청서 수기 작성 후 이용이 가능하다.
또 SNK-VITAMIN센터 시제품 제작소는 1인당 1일 1장비 1시간 이내 이용만 가능하며 1주 3일 이상 이용은 불가하다. 아울러 예약 당일 이용신청서 수기 작성이 필수이며, 시제품 제작 후 결과물 사진을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미제출 시 향후 시제품 제작소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
이밖에 예약인을 포함해 최대 2인만 입실이 가능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은 필수다. 입실 전 1층에서 발열체크와 출입명단을 작성해야 입실이 가능하다.
한편, 광운대 캠퍼스타운사업단 SNK-VITAMIN센터는 서울시와 노원구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것으로 청년기업가를 육성하고 지역의 활성화을 추진하고자 운영 중이다.
창업친화적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인프라를 바탕으로 청년과 지역민의 활발한 창업이 이루어지는 지역을 목표로 캠퍼스타운 사업을 추진 중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