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랩스는 자사의 데이터농업 서비스 팜모닝이 누적회원 1만 농가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7월 중순 팜모닝에 선보인 무료 농업정보포털서비스는 서비스를 공개한지 120여일 만에 누적회원 1만 농가를 달성, 농민 필수 서비스로 성장했다는 설명이다.
팜모닝은 농업 정보 비대칭 문제 해결에 착안한 서비스로 농사를 짓는데 필요한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제공한다.
농사날씨, 경락시세, 농사사전, 농산물 거래소, 농자재 상점 등이 주요 서비스다.
특히 작물별, 시장별로 시세추이 정보를 제공하는 경락시세는 관심 농작물의 시세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농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농민이 직접 이커머스 사이트를 운영하지 않아도 네이버나 쿠팡, 티몬 등의 입점을 지원하는 서비스는 회원 확보에 유효하게 작용했다.
신상훈 그린랩스 대표는 "최근 프로토콜 경제가 화두로 부상한 가운데, 그린랩스는 농업분야에서 기업이 아닌 농민 중심에서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팜모닝 서비스로 해결하기 위해 시도했던 노력들이 농민 호응을 얻는 촉진제가 됐다"며 "향후에도 농민, 생산자 중심의 서비스와 혜택에 주안점을 둔 농업혁신에 앞장서며 프로토콜 경제를 실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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