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는 많은 수요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지방 대표 부동산 시장이다. 2019년 기준 지난 10년 동안 약 92% 달하는 집값 상승률을 보인 광주는 세종, 제주를 뒤이어 전국에서 세 번째로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2010년 3.3㎡당 391만원에 머물렀던 집값은 가파르게 올라 2019년 752만원을 기록했다.
이러한 광주 분양시장은 지난해부터 뜨거운 열기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광주는 지방광역시 중 1순위 청약경쟁률 2위를 기록했으며, 올해는 10월까지 2,686가구에 6만4,655명이 1순위 청약에 도전해 24.07대 1을 기록하며 부산과 대전의 뒤를 잇고 있다. 이와 같은 기록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와 9월 말부터 실시된 지방광역시 분양권 전매제한에도 불구하고 거둔 성적이어서 더욱 주목된다.
광주광역시의 분양시장 열기는 대형 평형이 주도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6월 동구 소태동에서 분양한 `e편한세상 무등산` 전용 113.93㎡는 11가구 모집에 1100여명이 몰리며 107.55대 1 경쟁률을 기록했다. `더샵 광주 포레스트`(전용 101㎡~131㎡), 광산구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광산`(전용 116㎡) 등도 수십, 수백대 1 경쟁률을 기록하며 완판 됐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지방광역시 중에서도 광주 분양시장은 수도권 못지 않게 큰 시장으로 수요자들도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다. 최근에 공급되는 대형 면적이 포한 된 단지들은 고급 마감재나 차별화된 커뮤니티 등이 강화돼 똘똘한 한 채를 찾는 소비자들부터 자산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부호들까지,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더 리미티드`는 광주의 리치 주거벨트의 중심에 대형 평형으로만 들어서는 고급 주거상품으로서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광주에서 볼 수 없었던 하이엔드 주거문화를 선보일 예정으로 입주민들에게 특별한 가치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용면적 177~272㎡ 대형 평형으로만 구성된 더 리미티드는 시그니처 하우스에 걸맞게 광주에서 보지 못했던 최고급 수준의 프라이빗 어메니티와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갖출 예정이다. 특히 입주민들을 위한 VIP 의료케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으로, 입주민들은 VIP멤버쉽으로 특별한 최상의 의료케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렇듯 럭셔리 호텔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광주 유일이자 최고의 가치를 지니고 있는 이 단지는 명예와 가치를 누리고 있는 고소득 수요층이 원하는 최고급 주거시설로서 많은 수요자들의 인기를 누릴 전망이다.
더 리미티드는 광주의 강남으로 불리는 리치 주거벨트의 핵심입지인 농성동에 들어서는 단지로서 원스톱 인프라에 개발호재,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갖춘 탁월한 생활환경도 돋보인다.
우선 이 일대는 광주의 핵심 인프라가 모여 있어 주거편의성이 탁월하다. 터미널과 쇼핑·문화 등의 복합 기능을 갖추고 있는 유스퀘어와 전라도 지역 유일의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해 이 외에도 병·의원이 약 120여개 위치한 메디컬 스트리트, 이마트 등이 위치하고 있다. 이 외에도 인근에 광주지하철 1호선 농성역이 있으며, 광천초까지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인근으로 개발호재까지 더해져 미래가치도 돋보인다. 광천동 일대에서 총 약 42만6,380㎡ 규모의 면적에 약 5,700여 세대의 주거시설과 더불어 호텔, 상업시설 등이 조성되는 재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며, 인근으로 전남·일신방직 이전부지 개발사업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이 일대는 향후 광주 중심에서 최적의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는 대규모 주거단지로 다시 태어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이 일대는 광주에서도 원도심 역할을 하고 있는 최선호지인 만큼 배후수요가 탄탄하게 갖춰져 있다. 특히 일대 메디컬 상권, 기아자동차, 관공서 등이 위치하고 있어 구매력을 갖춘 유효수요가 풍부하다.
한편, 더 리미티드는 지하 2층에서 지상 32층~35층, 2개 동 규모로 지어지며, 아파트와 복합상업시설로 구성된다. 아파트는 지상 10층~지상 35층, 전용면적 179~269㎡, 총 88세대로 들어서며, 복합상업시설과 커뮤니티는 지상 1층~9층에 들어선다. 시공은 롯데건설이, 시행과 분양은 ㈜더나은 가치에서 맡았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42-7번지에 위치할 예정이다. 아파트와 함께 들어서는 복합상업시설도 12월에 분양할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