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물로부터 분리동정한 미생물을 활용한 화장품 신소재 개발 전문기업인 ㈜제이투케이바이오가 고분자 바이오폴리머 `Metabiome HK-503`을 선보였다.
㈜제이투케이바이오는 화장품 원료 업계에서 혁신적인 소재의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다.
모든 사람들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가져, 아름답고 행복한 삶을 이룩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제이투케이바이오 기술연구소 `J2K METABIOME 연구소`는 천연물에서 분리 동정한 미생물 중 인체에 유익하고 피부에 효능이 뛰어난 미생물들의 라이브러리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또한 이를 활용해 발효공학 기술에 기반한 바이오대사체를 개발하는 한편 피부효능별 세분화된 신원료를 제공하며 다수 특허기술을 획득했다.
최근 개발한 화장품 원료 Metabiome HK-503는 제주 올티스 지역에서 재배하는 녹차꽃에서 분리한 꽃효모 균주와 제주 누룩에서 분리한 균주에서 비롯됐다.
녹차꽃에서 분리한 균주 `J2K-23`은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줘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역할을 한다. 제주지역 고유 누룩에서 비롯된 균주 `J2K-51`은 항산화 및 피부세포 재상을 촉진해 부드러운 피부결을 만들고, 맑고 깨끗한 느낌의 피부를 선사하는데 도움을 준다.
J2K METABIOME은 이중 발효 공법을 활용해 두 원료의 성분을 효과적으로 추출했다. 이중 발효 공법은 인체에 유익한 미생물을 연속 이중발효 배양 과정을 통해 피부에 안전하고 흡수력이 우수한 고분자 바이오폴리머를 생산하는 공정이다.
제이투케이바이오 관계자는 "Metabiome HK-503은 부드러운 사용감과 뛰어난 피부 흡수력으로 피부 수분량을 증가시키고, 외부자극으로부터 염증완화 및 홍반 개선 등 피부진정 효과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제이투케이바이오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 2020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의 지원을 받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