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자본’이라는 말을 처음 사용한 저자의 책이 온라인 서점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어 주목받고 있다. 이 책은 지난 10월 7일 사전예약판매로 주문 받기 시작해 두달째 심리분야 베스트 책으로 순위에 올라있다.(YES24온라인서점)
책 내용 중에 주목할 점은 성격자본을 활용해 마케팅에 성공한 국내기업체 이야기와 국내에서 최초로 에니어그램과 세일즈를 접목해서 기존의 세일즈 방식에 맞춤식 성향대응 기법을 고안해 세일즈맨 3만명이 동시 시청한 이야기가 사실적으로 적혀있다.
저자의 책 내용이 주목받는 이유는 실제로 전문 세일즈맨들을 만나 인터뷰를 하고, 인터뷰 전사를 통해 얻은 정보를 에니어그램의 유형별로 분석하여, 실제적인 경험에서 얻어낸 노하우를 책에 담아냈다는 점이다.
저자는 이러한 경험적인 내용을 토대로 새로운 시대에 필요한 자본으로 ‘성격자본’을 제안하였다. 이제 유한한 물질자본의 시대는 가고 정신자본의 시대의 필요한 자본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성격은 누구에게나 있는 것으로 자기만의 성격자원을 찾아 건강도를 높이고 생활 속에서 잘 활용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당신의 인생자본이 무엇이냐’는 질문을 통해서 ‘운명도 바꿀 수 있는 강력한 자본’이 성격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지난 3월 특허청에 ‘성격자본, Personality Capital’ 국내최초 상표등록자로 공인되었고, 국외에도 해외대리인을 통해 소송을 진행하며 전세계 ‘성격자본’의 개념을 전파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 여파로 매출이 감소하고 힘들어진 자영업자, 1인기업가들에게 무료 성격진단 이벤트를 열고, 성격자본TV, 류교수의 성격이 알고싶다, 휴넷 북러닝 등의 영상채널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