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가 의왕시 의왕초평A-3블록에 신혼희망타운을 공급한다. 이번에 공급하는 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 선호를 반영한 평면과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된다. 더불어 육아와 교육 등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이다.
의왕초평A-3블록은 지하철 1호선 의왕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 접근성이 탁월한 역세권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다양하고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영동고속, 과천 봉담간 등 광역교통 및 수원 광명 고속도로가 가까이 지나 수도권 접근이 용이하며, 의왕역 하나로마트, 부곡시장 등 풍부한 생활편의 시설과 기 형성된 의왕시 중심생활 인프라 공유도 수월하다. 의왕역 인근의 현대로템, 의왕테크노파크 등 다양한 산업시설을 비롯해 왕송호수, 부곡그린공원 등이 가까이 자리해 쾌적하고 여유로운 힐링 라이프도 기대할 수 있다.
전용면적 기준 55㎡ A1, A2, A3타입과 B타입이 공급되며, 총 654세대가 공공분양에 나선다. 단지 내에는 근린생활시설과 피트니스센터, 주민운동시설, 어린이 실내놀이터, 맘스카페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생활 편의성부터 육아 환경까지 두루 고려했다.
입주자모집 공고일은 12월 31일(목)이며,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1월 14일(목)부터 15(금)일까지 청약신청이 진행된다. 공급대상은 무주택세대구성원인 신혼부부, 예비신혼부부, 한부모가족, 신혼희망타운이 위치한 의왕시 거주자를 우선공급대상자로 한다.
특히, 공공주택특별법 시행규칙이 개정되면서, 신혼부부 인정범위가 확대돼 만 6세 이하 자녀를 둔 혼인 중인 사람도 신혼부부로 신청할 수 있다.
LH 관계자는 "이번에 공급하는 의왕초평A-3블록은 신혼부부나 예비신혼부부, 한부모가족 등이 높아지는 임대료와 월세 부담에서 벗어나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영위하고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해주는 주거사다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LH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