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자동차, 에너지, 유통, 패션, 식품, 레포츠 등을 아우르는 다양한 소재로 구성된다.
우리나라의 커피 소비량은 지난 2018년 기준으로 연간 1인당 353잔에 이른다
현대경제연구원의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평균은 1인당 132잔으로
우리나라가 2.67배 많이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코로나사태 후 커피 소비량은 약 30%이상 감소했다
커피 매출 하락을 보완하는 방법으로 드라이브 스루가 등장해 기대이상의 선전을 하는 중이지만
매출 신장의 효과는 다른 곳에서 발생했다.
바로 MD상품이다 특히 스타벅스는 지난 해 MD제품의 히트로 커피를 만드는 회사에서
문화를 파는 회사로 이미지 변신을 했다
[라이프 플러스]
신선미 기자
이현미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 기획파트장
- 나라 별로 마케팅 전략은 차별점?
- MD상품 플래너 기획 계기는?
- 스타벅스 17잔의 의미?
- 크로스백 MD 상품 출시 이유는?
- 서머레디백 대 유행의 이유는?
- 스타벅스 코리아의 마케팅 전략
- 2021년 준비된 프로모션은?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이 우리나라에서 유독 많은 인기를 누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를 알아보자
한국경제TV 유통산업부 김동국 PD
dgkim@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