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VNA]
세계적으로 블록체인 기술과 블록체인 화폐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요즘, 베트남에서 최초로 블록체인 플랫폼에 대한 신용장을 발행하는 은행이 나왔다.
HD뱅크(HoSE:HDB)가 베트남에서는 최초로 블록체인 플랫폼에 대한 신용장 발행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HD뱅크는 "최첨단 신용장 거래 방법인 블록체인 기술을 베트남에서는 처음으로 제공함으로써 HD뱅크가 `행복한 디지털은행`이라고 고객들에게 인식시키는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가장 처음 HD뱅크에 블록체인 플랫폼 신용장에 문을 두드린 건, 대만계 섬유 수입업체인 센츄리 인조섬유사와 타이난 스피닝사.
이 기업들은 대만의 L/C 자문은행인 CTBC와 함께 HD뱅크의 L/C 거래의 첫번째 블록체인 플랫폼 신용장 발급을 받은 업체로 기록됐다.
HD뱅크는 "기존의 방식에 비해, 블록체인 기반 신용장 거래는 더 높은 보안을 제공하고, 금융거래 처리에 걸리는 시간을 약 2시간으로 단축하며 서류작업 및 오류를 최소화 하는 등 시간을 절약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HD뱅크는 "최첨단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신용장을 발행함으로써, 전세계 많은 대형은행 및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L/C를 수신자에게 완벽한 보증을 제공하게 됐다"고 전했다.
HD뱅크는 외국계 은행들이 발행한 신용장을 확인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베트남 은행 중 하나로 베트남에서 무역금융 E-marketplace의 회원이 된 최초의 은행으로 기록된다.
이어, HD뱅크는 Swift GPI를 통해 미국 달러(USD), 영국 파운드(GBP), 유럽 유로(EUR) 등의 주요 통화로 국제 송금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베트남의 금융 선구자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신년 목표를 세웠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