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 목표가(달러)
드래프트킹 100
페이팔 274
페덱스 372
베스트바이 150
마이클스 25
알리바바 360
스플렁크 225
브링커 인터내셔널 61
엘리먼트솔루션 20
루멘텀 116
룹 캐피탈의 2021년 유망종목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룹캐피털은 스포츠배팅회사 드래프트를 탑픽종목으로 꼽았습니다. 미국내 온라인 게이밍 기회가 많다고 본다며 월가에선 향후 200억달러 규모의 시장 규모를 예상하지만, 룹캐피탈은 그보다 더 큰 300에서 400억 달러까지 전망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드래프트킹스가 동종기업과 비교해 유망하다고 본 이유는 드래프트킹스가 업계에서 항상 선두였다는 점, 강력한 브랜드파워, 디지털 중시 기조 등을 들었습니다.
페이팔 역시 긍정적으로 바라봤는데요. 핀테크, 그리고 결제 시장에 있어서 가장 좋은 종목으로 꼽았습니다. 특히나 올해 이익성장률이 엄청나게 기대된다면서 디지털지갑 사용에 따른 수혜를 입을 것이라 봤습니다. 매출과 어닝 성장 역시 긍정적으로 전망했습니다.
다음은 페덱스는 작년에 이미 50% 랠리 펼쳤었는데요. 백신보급과 경제회복에 따라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세가 조금 둔화되겠지만, 여전히 배달업계의 대장주로서 페덱스를 꼽았습니다. 특히나 백신 보급을 담당하고있다는 점 역시 긍정적이라며 올해 공격적인 가격상승추이를 보일 것이라 봤습니다.
소매업종 역시 긍정적으로 봤습니다. 그중에서 베스트바이와 마이클스를 꼽았습니다. 베스트바이는 지난해 3분기 실적 발표 이후 17% 하락했는데요. 룹캐피탈은 지금이 강렬한 매수기회라 봤습니다. 전문가들이 베스트바이의 성장가능성을 저평가하고 있다면서 올해는 다시 상승탄력 받을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마이클스 컴퍼니 역시 올해 2배 이상 상승이 기대된다는 입장입니다. 월마트 등 경쟁사로부터 영입한 새로운 경영진의 변화가 기대되고, 이는 곧 전자상거래로 전환하는데 따른 마진 압박을 피할 수 있을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중국 이커머스 대장인 알리바바도 긍정적으로 봤습니다. 스플렁크는 빅데이터를 제공해주는 플랫폼 기업입니다. 엘리먼트솔루션즈는 특수 화학 물질 생산 회사입니다. 그 외에도 미국 외식체인 칠리스를 운영하고 있는 브링커 인터내셔널, 스마트폰 광학부품업체 루멘텀을 꼽았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