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 예약을 통해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있는 `데시앙 효자스카이포레` 지역주택조합이 조합원 모집 시작 일주일 만에 물량 부족 현상을 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지하 2층~지상 27층, 총 582세대 규모인 데시앙 효자스카이포레 지역주택조합은 전주시 완산구 삼천동 1가 138-6번지 및 효자동 1가 218-7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해당 단지 관계자에 따르면, 이미 인근에 위치한 7개 공공기관 및 산업체 노조가 조합원으로 가입하면서 남은 일반분양 물량은 많지 않은 상황이다.
관계자는 "총 582가구 중 사업지에 속한 광진 공작아파트 조합원 몫이 270가구에 달하고, 최근 전주시가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되면서 청약 문턱이 높아져 청약 요건을 갖추지 못한 실수요
층이 내 집 마련 문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지역주택조합으로 눈을 돌리고 있어 조합원 모집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일반 분양 물량이 나올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럼에도 방문 예약을 원하는 고객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현상은 전주 지역을 잘 아는 주변 근로자들이 효자동·삼천동 일대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를 선점하기 위해 적극 나서면서 생긴 것으로 풀이된다.
데시앙 효자스카이포레 지역주택조합이 자리하게 될 효자동·삼천동 일대는 배후수요뿐 아니라 교통과 생활편의, 학군을 다 갖춘 주거 밀집지역으로 주택 개발 사업성이 뛰어나다고 평가 받는다. 전주 남북을 가로지르는 백제대로와 전주 동쪽과 서쪽 방향으로 가는 서원로와 용머리로가 지나고 있어 사통발달산 도로망을 자랑한다. 게다가 전주 시내권역을 잇는 여러 버스노선이 정차해 대중교통 이용도 편하다.
특히 데시앙 효자스카이포레 지역주택조합은 서부시장, CGV,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등을 비롯해 주민센터, 완산구청 등 관공서도 가깝다. 교육환경도 좋다. 명문학교인 상산고등학교가 인근에 있으며 효자초, 삼천초, 효문여중, 효전중, 효정중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주변에 칠성산, 곰솔나무 길공원, 삼천1공원, 거마공원 등도 있어 쾌적하다.
또한 채광 및 통풍에 유리한 4베이(bay) 특화 설계가 전 세대에 적용되고 피트니스, 실내골프장, 스터디룸 등을 갖춘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되는 등 브랜드 아파트에서 경험할 수 있는 요소들이 두루 갖춰짐에 따라 조합원과 수분양자들의 만족도가 한층 높아질 예정이다.
이밖에도 효자동·삼천동에선 데시앙 효자스카이포레 지역주택조합 외에도 오성 대우, 삼천 주공3단지, 세경, 효자 주공 등 재건축, 재개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이 일대가 전주 고소득 직종을 대거 흡수하며 신흥 주거 선호지역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주 소재 S공인중개사무소 대표는 "광진 공작 아파트는 입주 30년이 넘었지만 위치가 좋아 정비사업을 추진하면서 시세가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면서 "대지를 추가로 확보하고 조합원도 새로 모집하는 등 사업 규모가 커진데다, 태영건설이 시공 참여의향을 밝히면서 투자자들이 더욱 관심을 갖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