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는 고품질 국산 쌀을 사용한 `한맥`을 정식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한맥은 오비맥주가 대한민국을 대표할 라거를 찾기 위해 시작한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한맥’이름 자체가 ‘한국맥주’를 뜻하기도 한다.
한맥은 한국적인 맛을 위해 쌀을 함유, 보다 상쾌한 풍미가 특징이다. 특히 최상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지역 농부들과 직접 계약을 체결, 100% 국내산 고품질 쌀만을 사용한다. 한맥의 알코올 도수는 4.6도다.
오비맥주는 이천 공장에 위치한 이노베이션 센터에서 지속적으로 제품에 대한 연구와 테스트를 진행해왔다. 그 일환으로 출시 전 소비자 테스트를 진행했고, 그 결과를 실제 제품에 적용했다. 다음달 초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등 유통 채널과 음식점 및 유흥업소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한맥은 첫 광고 모델로 배우 이병헌을 발탁했다. 오비맥주는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신뢰감 있는 모습으로 한국을 넘어 할리우드까지 사로잡은 대체 불가의 배우 이병헌이 한맥의 이미지에 잘 부합한다"는 설명이다.
오비맥주 유희문 부사장은 "끊임없는 연구개발, 오랜 브루잉 노하우를 통해 탄생한 코리안 라거 한맥을 자랑스럽게 선보인다"며 "우리쌀에서 나오는 상쾌한 풍미가 일품인 한맥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진정한 `K-라거`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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