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예술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인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실용음악예술계열 김형석 학장 특강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KAC한국예술원에서 진행된 이번 특강은 `아티스트가 되기 위한 현실적인 노하우 전수`라는 주제로 아티스트를 꿈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렸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작곡가 및 프로듀서로 인정받는 김형석 학장의 특강에는 실용음악을 공부하고 있는 고등학생 및 대학생이 대거 참여하며 다양한 고민을 엿볼 수 있었다. 특히 현실에 부딪혀 본인이 추구하는 음악과 진로 문제에 고민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김형석 학장은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충고를 전했다.
또한 현장 참석이 어려운 수강생을 위해 SNS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해 온라인 수강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 참가자는 "김형석 작곡가님의 조언을 통해 앞으로 음악 공부 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라고 후기를 남겼다.
한국예술원 관계자는 "수강생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리며 추후에도 여러 예술분야의 전문가 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의 마음에 와 닿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국예술원 실용음악예술계열은 김형석 학장, 양태경 교수, 이원영 교수, 김현하 교수 등 교수진이 학생들을 위한 일대일 교육 및 실무 위주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재학생들을 위한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 지원 및 정기 공연 개최를 지원하고 있으며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울림, DSP 등 대형 기획사 단독 오디션 개최를 지원하여 뮤지션 데뷔를 돕고 있다. 또한 한국예술원 교내 기획사인 T9H를 통해 힙합듀오 `달란트(D`allant)`가 정규앨범으로 데뷔 및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슈퍼스타KAC`, 매 학기 밴드앙상블 자격증, 미디 자격증을 비롯해 국내 최초 ISO 보컬코치 국제예술자격증과정을 개설해 졸업 후 방과 후 수업 교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1학년도 신/편입생 선발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 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선발전형 기간에 합격을 하고 입학을 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이 된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