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되는 수돗물 녹물과 불순물 이슈로 샤워기헤드 시장과 함께 세면대 필터, 주방용 싱크대 필터, 샤워기 필터 등 필터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실제 필터를 파는 브랜드 수만해도 100여 곳을 넘어서고 있다.
이러한 과열 경쟁 시장에서도 닥터피엘이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수도물 이슈 시기 닥터피엘은 N포털 사이트에서만 90만 이상의 검색량을 기록했으며 이틀만에 십만개가 넘는 제품들이 매진이 되는 기염을 토했다. 홈쇼핑에서도 제품이 10분도 안되어 매진이 되는 등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했다. 이에 최근에는 주방용과 세면대용 필터를 포함해 총 87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여러 필터 샤워기들과 닥터피엘의 가장 큰 차이점은 기술력이다. 일반적 필터 샤워기의 경우 녹물, 불순물만 제거를 할 수 있는데 반해 닥터피엘은 정교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ACF필터를 통해 녹물, 불순물 뿐만 아니라 수돗물 속 화학성분인 잔류염소와, 중금속 및 냄새까지 제거를 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닥터피엘은 선두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비싸지 않은 가격을 고수한다. 실제 닥터피엘의 세면대, 샤워기, 주방용 3년 필터의 경우 높은 경제성과 가성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제품 또한 2만원대도 합리적 가격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닥터피엘의 살수판은 물의 압력을 높여 수압을 강력하게 변화시키는 기능을 갖는다. 또한 강력한 수압에도 동일시간 동안 분출되는 물의 양은 줄어들어 실질적 절수가 되는 효과를 발휘한다. 그렇기에 샤워기 헤드 교체 만으로도 30~40%까지의 절수효과를 누릴 수 있다.
닥터피엘 관계자는 "닥터피엘은 이러한 브랜드파워와 경제성을 바탕으로 최근에는 샤워 필터를 넘어 샤워기호스, 변기 세정제, 칫솔살균기 시장까지 진출을 하며 각 영역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혁신 리빙브랜드로 입지를 넓히고 있는 닥터피엘의 성장에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