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는 `핫황금올리브치킨`이 출시 약 9개월 만에 250만개 판매됐다고 1일 밝혔다. 소비자가격으로 환산하면 판매 금액만 500억 원에 이른다.
BBQ는 지난해 4월 황금올리브 치킨에 매콤함을 더한 `핫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를 선보였다. 핫하게 착 감기는 맛 `핫착!레드착착`, 핫하고 알싸한 맛 `핫싸!블랙페퍼`, 핫하고 빠삭한 맛 `핫빠!크리스피`, 핫하고 찐 땡기는 맛 `핫찐!찐킹소스` 4종이다.
매운 맛을 통해 스트레스 푸는 것을 즐기는 MZ세대들에게 `매운 맛 치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출시 직후 4일간 4만개 판매에 성공했다. BBQ관계자는 "출시 약 9개월만에 250만개 판매를 넘어서며 소비자들이 `믿고 먹는`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크리스피 치킨`은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가장 많은 주문량을 보이고 있다. 이는 간식부터 안주까지 가족 모두가 즐기기에 가장 알맞은 맛이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알싸한 블랙페퍼가 뿌려진 `핫싸!블랙페퍼`는 MZ세대의 큰 호응을 받으며 두번재 높은 판매를 보였다.
BBQ는 250만명의 `딹 멤버십` 주문 데이터를 분석해 `황금올리브 치킨`과 `핫황금올리브 치킨`의 맛과 육즙이 풍부한 엉치 부위를 결합한 `황올 엉치 치킨`과 `핫황올 엉치 치킨`을 지난 6일 선보이며 라인업을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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