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 부동산을 이끌어가는 더샵 브랜드 아파트가 7년 만에 신규 분양 소식을 알려 주목받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2월 천안아산지역에서 `더샵 탕정역센트로`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샵 탕정역센트로는 아산시 배방읍 북수리 379번지 일원에 지상 최고 28층, 11개동, 전용면적 76~106㎡, 총 93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며, 얼마 남지 않은 비조정지역인 아산시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인 만큼 전매제한이 없어 바로 전매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실제 천안아산지역은 포스코건설이 지난 2014년 분양한 `천안불당지웰더샵`이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로써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1월 8일 기준 천안불당지웰더샵은 3.3㎡당 평균매매가격이 2,426만원으로 지역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천안시(789만원), 아산시(634만원) 평균을 훨씬 웃돌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때문에 지역민의 더샵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 및 신뢰도, 기대가 높은 편이어서, 이번 분양에도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한편 더샵 탕정역센트로가 조성되는 아산시는 최근 지역 가치가 꾸준히 상승되며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 이번 단지에는 더욱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이라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특히 최근 아산시와 바로 맞닿은 천안시가 추가 규제지역으로 지정된데다 오는 2025년까지는 삼성전자에서 약 13조 규모의 투자를 통해 도시 성장에도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돼 이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삼성전자의 13조 규모 투자는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에 투입되는 대규모 투자로 향후 5년 간 약 8만여명의 고용 창출이 예상되며, 풍부한 인구유입은 물론 아산시 도시 발전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한 업계관계자는 "아산은 수도권전철, KTX, 경부고속도로 등 수도권과의 반나절 생활권이 가능할 만큼 접근성이 좋아, 규제가 지속되는 현 상황에서의 관심과 가치는 더 높아질 가능성이 크다"라며 "탕정지구, 배방월천지구, 북수(이내)지구(계획) 등 곳곳에서 진행되는 도시개발사업으로 주거환경도 크게 개선되고 있어 주택가격 상승세는 앞으로도 더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그런 가운데 포스코건설은 이처럼 높아진 천안아산의 가치와 관심에 걸맞은 차별화된 혁신설계를 도입해 더샵 탕정역센트로를 지역 대표 랜드마크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단지는 우선 남향 위주의 동 배치와 통경축을 확보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세대 내부에는 알파룸, 현관창고, 안방 드레스룸 등의 평면설계를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넓은 주방창호인 `조망형 주방창호`, 호텔 같은 욕실인 `스타일링 베스룸`, `대형 물품 수납특화 공간` 등 3040세대가 많은 천안아산지역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설계를 도입하고, 기존 청정환기시스템에 공기살균을 더한 `세대 토탈 클린 에어시스템`, 에어브러쉬를 통해 현관에서부터 미세먼지를 차단해주는 `클린현관` 등의 미세먼지 저감 및 안티 바이러스에 특화된 주거상품도 적용된다.
단지는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과 친환경 조경시설을 도입해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도 높였다. 커뮤니티 시설은 실내골프장을 비롯해 필라테스, 스피닝룸, 건식사우나&냉·온탕 등이 구성되며, 친환경 조경설계로는 어린이 물놀이장과 연계한 더샵필드, 식재와 물이 어우러진 산수정원, 일상 속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피크닉가든 등을 구성해 입주민들이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기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더샵 탕정역센트로는 곡교천을 사이에 두고 아산 탕정지구와 맞닿은 탕정지구 생활권에 속해, 탕정지구의 주거 인프라를 모두 공유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먼저 KTX·SRT 천안아산역, 지하철 1호선 아산역, 배방역이 인접해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특히 오는 12월에는 지하철 1호선 탕정역이 개통을 앞두고 있고, 당진-천안 고속도로(예정) 중 아산~천안 구간이 2022년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 주변에는 지산체육공원, 용곡공원, 배방산, 월봉산 및 곡교천 등이 자리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깝게 누릴 수 있고,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모다아울렛, 이마트트레이더스, CGV 등의 편의시설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생활이 기대된다. 더샵 탕정역센트로의 견본주택은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628번지 일원에 마련되며, 2월 오픈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