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하는 한국투자증권의 온라인 주식거래 서비스다.
뱅키스는 2019년 한해에만 135만개, 2020년에는 전년보다 많은 170만개 등 2년 사이에 신규계좌 330만개가 늘어났다.
누적 계좌수 70만개 수준이었던 2018년과 비교하면 무려 471% 증가한 수치다.
지난 2019년 3월 카카오뱅크와 협업해 내놓은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 출시 이후 신규 가입자수가 급증했다.
지난해에는 온라인 금융상품권, 해외주식 소액 매매 서비스 미니스탁 등 한국투자증권만의 차별화된 혁신금융 서비스를 잇달아 내놓으며 젊은층 공략에 집중했다.
그 결과 2018년 말 전체 고객의 37%에 불과했던 2030세대는 2021년 현재 57%로 그 비중이 크게 증가했다.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제로금리 기조에 투자처를 잃은 개인투자자가 주식시장으로 대거 유입된데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급락했던 코스피가 꾸준히 상승하여 사상 첫 3000 시대를 여는 등 시장의 영향도 컸다”며 “온라인 플랫폼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지속적으로 신규고객을 확보하고, 다양한 국내외 금융상품을 제공하여 디지털 금융라이프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정희형 기자
hhjeong@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