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가 온라인 쇼핑몰이 검색 엔진을 통한 소비자 유입을 높일 수 있도록 검색 키워드 자동 설정 기능을 강화했다.
카페24는 인공지능 기반 에디봇 서비스에 검색엔진최적화 기능을 강화했다고 15일 밝혔다.
검색엔진최적화는 소비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는 경우 해당 키워드에 맞는 온라인 쇼핑몰과 상품이 노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다.
검색어가 최적화 될수록 구글 등 검색엔진에서 온라인 쇼핑몰이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진다.
이번에 강화된 기능은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가 상품을 등록하면 에디봇이 사진을 분석해 검색엔진최적화 키워드를 자동 설정하는 기능이다.
예를들어 흰색 상의를 입은 모델 사진을 등록했다면 ‘반팔’, ‘티셔츠’, ‘화이트’, ‘모델 착용’, ‘상세 이미지’ 등의 키워드를 추출해내는 식이다.
카페24는 기본 키워드 자동 설정으로 수동 작업이 최소화돼 쇼핑몰의 운영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이번 기능을 통해 온라인 사업자들은 운영 효율을 높임과 동시에 체계적인 노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라며 "카페24는 앞으로도 온라인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기술 고도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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