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블럭스`가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경력관리 플랫폼 `위드(WITH)`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은 공동 마케팅과 이커머스 등을 골자로 한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스포츠 경력 관리 플랫폼인 위드는 다양한 스포츠 종목의 선수들에게 스포츠 경력 개발을 지원해주며, 전 세계에 퍼져 있는 스포츠 선수, 구단, 에이전트, 팬들과의 교류 및 정보 공유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하이블럭스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플랫폼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하이블럭스에서 개발한 앱 `하블`은 기존 SNS에 분산돼 있던 방대한 양의 콘텐츠를 한 자리에 모아보는 `큐레이션` 기능 그리고 모든 사용자가 활동에 따라 수익을 나눠 가지는 `수익 공유` 모델을 콘셉트로 하고 있다.
본 협약 체결을 바탕으로 양사는 마케팅 제휴를 비롯해 이커머스 관련 비즈니스 협업, 인프라 공유, 데이터 보안 협력 등 넓은 범위에 걸쳐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실행할 예정이다.
이웅장 위드 대표는 "하이블럭스와의 협약으로, 위드 앱 내 선수와 구단 홍보를 활성화할 것이다"라며 "팬들이 스포츠 관련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역시 비즈니스 및 마케팅 협업을 통해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서지원 하이블럭스 대표는 "이번 위드와의 협업을 통해 하블의 챌린지 기능을 활용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양사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구제적인 방안을 기획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하이블럭스가 운영 중인 하블은 콘텐츠를 공유하거나 좋아요, 댓글 등의 활동으로 포인트를 획득, 하이블럭스가 발행하는 힙스(HIBS) 토큰으로 환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힙스 토큰은 국내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원`을 통해 현금화할 수 있다.
현재 하이블럭스는 힙스의 사용처를 늘리는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