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식물성 재료로 만든 비건푸드를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계란과 우유, 버터 없이 식물성 원재료로 맛을 낸 `진한 초콜릿 퍼지 케이크`, `리얼 감자 베이글`, `멕시칸 라이스 브리또`, `스윗 칠리 올리브 치아바타` 등을 25일 출시했다.
진한 초콜릿 퍼지 케이크에는 다크 초콜릿과 두유를 활용했고, 리얼 감자 베이글은 유기농 밀가루와 유기농 설탕, 국내산 감자로 만들었다. 멕시칸 라이스 브리또는 식물 기반 단백질을 넣어 든든한 식사 대용 푸드로 개발됐으며, 스윗 칠리 올리브 치아바타는 두부 크럼블을 넣어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최근 스타벅스는 글로벌적으로 식물 기반 식품에 대한 고객들의 소비 성향 변화에 주목하고, 이를 주요 트렌드로 꼽았다. 스타벅스의 지속가능한 기업 활동 중 하나인 탄소배출 저감 계획에 발맞춰 아시아태평양 여러 국가에서 식물 기반 푸드를 선보이고 있다.
또 국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진행 결과 커피와 함께 식사대용으로 또는 간식으로 선택할 수 있는 식물성 푸드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게 나타났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에 따라 스타벅스는 지속가능성에 의미를 둔 식물 기반 푸드 메뉴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스타벅스는 지난 2005년부터 우유가 들어가는 모든 음료에 두유를 대체해 선택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대체우유 중 하나인 오트밀크가 들어간 음료를 2017년부터 꾸준히 개발해 시즌 음료로 선보인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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