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Dynamite’ 뮤직비디오가 9억뷰를 달성했다.
지난해 8월 21일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0일 오전 9시 56분경 9억 건을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통산 3번째 9억뷰를 달성한 ‘Dynamite’는 지난 1월 24일 8억뷰를 달성한 뒤 약 40일 만에 1억뷰를 추가, 명실상부 ‘글로벌 히트송’다운 기세를 뽐내고 있다.
‘Dynamite’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다.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인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는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한 배경과 레트로 콘셉트의 소품 및 의상, 헤어스타일 등 매력적인 볼거리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뮤직비디오 공개 당시 300만명 이상 동시 접속자가 몰려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을 뿐 아니라 공개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로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진입과 동시에 정상에 오르며 한국 가수 최초 ‘핫100’ 1위 기록을 썼으며 최신 차트(3월 13일 자)에서도 43위를 기록, 28주째 차트인 롱런을 이어 갔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이 곡으로 ‘2021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에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BEST POP DUO/GROUP PERFORMANCE)’ 부문 수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Dynamite’를 포함해 총 2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2억뷰의 ‘DNA’,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9억뷰의 ‘Dynamite’, 각 8억뷰를 넘긴 ‘FAKE LOVE’와 ‘MIC Drop’ 리믹스, ‘IDOL’, 7억뷰의 ‘피 땀 눈물’, 각 6억뷰를 돌파한 ‘불타오르네 (FIRE)’, ‘쩔어’, 5억뷰의 ‘Save ME’, 4억뷰의 ‘Not Today’, 각 3억뷰를 돌파한 ‘상남자’와 ‘봄날’,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2억뷰씩 기록한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Black Swan’, ‘Life Goes On’과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Dynamite’ (Choreography ver.) 등이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