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브(AGOV)가 마켓 플레이스 내 자산을 NFT 토큰으로 발행하겠다고 발표했다.
아고브(AGOV)는 한정판 식품 원자재, 콜라보레이션 제품 등 희귀한 가치를 지닌 자산들을 거래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다. 디지털 자산을 일반적인 토큰 형태로 발행할 경우 오프라인-온라인간의 가치를 그대로 보장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는데, 아고브(AGOV)는 플레이스 내 자산들을 대체 불가능한 NFT 토큰으로 발행해 이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NFT는 말 그대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의미하기 때문에 거래되는 희귀 자산들은 그 고유의 가치를 보장받게 되었다.
아고브(AGOV)는 출범 후 실사용 푸드 프로젝트 힌트체인(Hintchain)과 푸드 분야 협업을 시작으로, 카카오 클레이튼(Klaytn) 공식 파트너십과 클레이 스왑 (Klay Swap) 합류로 주목을 받았는데, 이번에 NFT 토큰 도입을 통해서 다시 한번 디지털 마켓 플레이스로 주목받게 되었다. 2021년 2분기에는 실제 디지털 자산 마켓 플레이스도 서비스를 시작한다.
또한 아고브(AGOV)는 Redeemable NFT 기술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Redeemable NFT는 디지털 자산에 대한 NFT 토큰을 발행 후, 상품 수령을 원하는 거래자가 Redeem을 실행했을 때 비로소 생산자로부터 토큰 보유자에게 배송이 이루어지고 토큰은 소각되는 최신 기술이다.
한편 아고브(AGOV)는 글로벌 암호화폐 데이터 베이스 코인게코에도 정식 상장되었다. 정지웅 대표는 "아고브(AGOV)는 공신력을 인정 받은 만큼 이제 대중화된 디지털 자산 마켓 플레이스로 성장할 것이며, 국민 메신저라고 하는 카카오를 기반으로 하는 클레이튼(Klaytn)과의 파트너십은 큰 힘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