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의 수혜 단지 중 하나로 꼽히는 전북 군산시 새만금·군산 경제자유구역(군산 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오식도동 한성필하우스가 분양전환에 나섰다. 단지는 892세대 중 537세대가 분양전환 하며, 전용면적 별로는 △35㎡타입 4가구, △59A타입 465가구, △59B타입 17가구, △59C타입 51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최근 전북 군산형 일자리 사업이 최종선정 되었다. 폐쇄된 한국GM 군산공장 부지에 (주)명신과 에디슨모터스(주) 등 4개 전기 완성차 업체와 1개 부품업체 중심의 전기차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2024년까지 전기SUV, 전기트럭, 전기버스 등 전기차 24만 대 생산 및 1,700여 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지난해 지정된 친환경 전기차 부품소재 특화 군산 강소특구와 함께 정부 정책의 핵심 사업인 뉴딜 사업으로 핵심 분야를 뒷받침 하게 된다.
이에 새만금 국가산업단지내 위치한 오식도동 한성필하우스에 대한 관심이 높다. 지난 2012년 입주를 시작으로 임대아파트로 입주를 시작한 군산 오식도동 군산 한성필하우스는 전북 군산시 새만금·군산 경제자유구역(군산 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하고 있는 분양전환 아파트이며, 새만금 개발계획의 최대 수혜 아파트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해당단지는 주변 관광명소와의 접근성이 편리하다. 군산의 대표 관광지인 진포해양테마공원과 국내 유일의 일본식 사찰이 위치한 동국사가 20km 이내에 위치하고, 구 조선은행 군산지점이 위치한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추억여행을 떠나는 경암동 철길마을,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였던 초원사진관 등 주요 관광명소가 차량 30분 이내의 거리에 있으며, 1시간 이내의 거리에 소노벨 변산 오션플레이, 휘목 아트타운 미술관, 격포해수욕장, 변산반도 국립공원에 위치한 내소사 등이 위치해 관광을 만끽하기에도 충분해 바다가 보이는 관광지의 별장형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관광 명소가 인접한 해당단지는 비규제에 따른 풍선효과로 군산에서 분양한 신규 단지들이 역대 최고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흥행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 군산형 일자리까지 선정되면서 많은 수요자의 관심이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31일(수)부터 선착순동호지정 방식으로 계약이 진행되는 분양사무실은 군산시 요죽길에 마련되어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