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씨더맥스(M.C the MAX)의 데뷔 20주년 앨범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엠씨더맥스는 25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20주년 기념 앨범 `CEREMONIA (세레모니아)`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앨범명 `CEREMONIA`는 식, 의례를 뜻하는 스페인어로 긴 세월을 함께 지내온 엠씨더맥스와 팬들을 위한 기념식을 의미한다.
20주년 앨범에는 타이틀곡 `너의 흔적`을 비롯한 `그리움의 거리` `Life (라이프)` `이름들`까지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신곡 4곡이 담겼다. 여기에 20주년 기념 앨범에 걸맞은 사운드로 리메이크된 `잠시만 안녕` `사랑의 시` `행복하지 말아요` 등 16개의 대표 히트곡까지 총 24개 트랙으로 꽉 채웠다.
특히 타이틀곡 `너의 흔적`은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은 선공개곡 `처음처럼`을 작곡한 작곡팀 AIMING (에이밍)이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한 곡으로 이수가 직접 작사해 곡의 완성도와 의미를 더했다. 이수의 풍부한 감성과 보이스, 아름다운 선율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너의 흔적`은 트레일러 공개 직후부터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완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엠씨더맥스는 데뷔 후 20년 간 마음을 울리는 음악으로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CEREMONIA`는 엠씨더맥스가 걸어온 음악적 발자취와 긴 시간 쌓아올린 음악적 내공을 집대성한 결과물로 명반을 예고하고 있다. 엠씨더맥스가 심혈을 기울여 작업한 만큼 `CEREMONIA`는 음악 팬들에게 더없이 좋은 특별한 선물이 될 예정이다.
한편, 엠씨더맥스의 20주년 기념 앨범 `CEREMONIA`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