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유키카(YUKIKA)가 8개월 만에 첫 미니앨범으로 컴백한다.
소속사 우분트엔터테인먼트는 25일 "유키카가 지난해 발매한 정규 1집 `서울여자(SOUL LADY)` 이후 8개월 만인 오는 4월 7일 미니 1집 `TIMEABOUT,(타임어바웃,)`으로 컴백한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유키카의 공식 SNS 채널 및 팬카페에는 신보 `TIMEAOUT,`의 티저 이미지 2종이 공개됐다. 공개된 이미지는 감각적인 색채가 돋보이는 가운데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는 유키카의 모습이 담겨 있어 마치 영화 포스터를 연상케 하고 있다.
특히 각각의 이미지에 `나를 찾고 싶어`, `나를 찾고 있어`라는 문구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다른 시간대에 있는 두 명의 유키카가 서로에게 말을 거는 듯한 모습으로 그 의미에 대한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TIMEABOUT,’은 유키카가 데뷔 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미니앨범인 만큼 높은 완성도로 음악적 깊이를 더했다. 그동안 다양한 시티팝 곡을 발표하며 국내 시티팝계에서 입지를 다져온 유키카는 이번 앨범에도 신선하면서 완성도 있는 시티팝 장르의 곡들을 수록했다.
아울러 `TIMEABOUT,`을 시작으로, 앨범 타이틀이 의미하는 것처럼 시간에 관한 이야기를 함께 전개해 나가며 `Time(타임)` 시리즈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이와 관련 우분트엔터테인먼트는 "`Time` 시리즈를 통해 유키카의 시간, 그 시간들 속에서 새롭게 시작되는 과거와 현재 두 시간대 속 유키카의 이야기들을 선보이며 강한 몰입도를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유키카는 지난해 발표한 정규 1집 `서울여자(SOUL LADY)`로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2020년 최고의 K-POP 앨범 10선(The 10 Best K-Pop Albums of 2020)에 선정된 데 이어 2021년 한국대중음악상 팝 앨범/음악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대중성과 음악성을 인정받은 만큼, 이번 신보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다.
시티팝 장르의 독보적인 존재로 성장 중인 유키카의 첫 미니앨범 `TIMEABOUT,`은 오는 4월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