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 UBS가 꼽은 미국 반도체 제조업 유턴 흐름으로 수혜를 받을 산업재 5 종목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종목은 로크웰오토메이션(ROK)입니다. 북미 최대 자동화 업체로 대표적으로 화이자, 마이크로소프트와도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UBS는 이 로크웰이 원격 모니터링 관련 기업들을 인수한다는 점을 관전 포인트로 제시했습니다.
두번째 종목은 허니웰 인터내셔널(HON) 입니다. 제어 기기의 설계와 제조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허니웰은 2016년에 인텔리게이티드, 2018년에 트랜스놈 등 창고 자동화 업체들을 전격 인수하면서 입지를 강화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산업 자동화 및 냉동 유통망 기업인 에머슨 일렉트릭(EMR)도 추천했습니다. 냉난방과 환기 자동 제어 시스템으로 혁신을 이뤘다고 덧붙였습니다.
로크웰은 올해들어 9% 오르며 273.55에, 허니웰은 2.74% 정도 오른 218.53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또 에머슨은 14% 가까이 오르면서 현재 91.57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네번째 종목은 파카-하니핀(PH)입니다. 모션 컨트롤 기술 담당 기업입니다. 보잉사에 항공기 서보 제어 장치를 공급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주가는 지난주 수,목,금에 연달아 오르면서 52주 신고가에 거의 근접했습니다. YTD 주가가 16% 오르면서 317.59에 거래 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산업 기술을 다루는 대기업 포티브(FTV)입니다. 주가는 올해들어 심한 변동성을 보이다 0.62% 상승에 그친 모습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가은 외신캐스터
한국경제TV 글로벌콘텐츠부 전가은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