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hy'로 새출발…"유통전문기업 도약"

입력 2021-03-29 11:38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냉장배송에 물류 더한 사업 모델 개발
제품 확대 및 프로바이오틱스 소재 개발 속도

한국야쿠르트가 사명을 ‘hy’로 바꾸고 새롭게 출발한다. 유통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한국야쿠르트는 ‘㈜hy’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롭게 출발한다고 29일 밝혔다. 기존 ‘한국야쿠르트’라는 사명에는 유산균 음료 기업이라는 이미지가 강했던 만큼,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식음료 기업에 한정됐던 이미지를 넘어 유통전문기업으로 도약해 향후 100년을 향한 경쟁력을 갖추겠다는 것이다.
특히 자사 핵심역량인 `냉장배송 네트워크`에 `물류` 기능을 더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집중한다. 타사와 전략적 제휴로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마이크로바이옴 시대를 선도할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소재 개발에도 속도를 낸다.
또 친환경 소재 적용 및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갈 방침이다.
김병근 한국야쿠르트 경영기획부문장은 “hy는 이번 사명과 CI변경을 계기로 물류, 채널,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지속가능한 사업영역으로 과감히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