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위생과 청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위생과 살균을 강조한 가전의 수요도 늘고 있다. 그 중 의류관리기,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바디드라이어가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샤워 후 편리하게 바람으로 몸을 말릴 수 있는 바디드라이어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코오롱글로벌은 신성델타테크와 바디드라이어 `오즈윈드(OZ윈드)` 브랜드의 국내 독점 총판 계약을 맺고, 신제품 `오즈윈드 에어핏` 과 `오즈윈드 에어핏 프리미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모델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청정o항균 에어`와 `체성분 분석`을 강조한 제품이다.
오즈윈드 에어핏 제품은 항균발판과 집안 먼지나 유해물질까지 걸러주는 6중 필터의 살균청정 바람으로 온 몸을 청결하게 건조 시켜주며, V자형의 메인 노즐로 구현되는 회오리 바람으로 꼼꼼한 건조가 가능하다.
에어핏 프리미엄은 에어핏의 특징에 체중, 체질량, 근육량, 체질량지수(BMI) 측정 기능이 추가된 제품이다. `오즈윈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연동해 간편하게 본인의 누적 건강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헤드 부분의 터치 디스플레이를 발끝으로 터치해 손쉽게 제품을 구동할 수 있다. 적외선 LED로 풋 케어를 위한 살균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두 제품은 모두 발판과 제품 후면 필터를 분리해 세척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로인해 더욱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누수 감지 센서를 통해 제품 사용 시 물이 다량으로 들어가면 전원을 차단시켜줘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바람으로 몸을 말리는 바디드라이어는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하고 피부질환도 예방할 수 있어 건강을 책임지는 위생가전으로 볼 수 있다"며, "피부 습진이나 사타구니 가려움, 땀띠, 불쾌한 냄새와 같은 증상 및 질환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점차 생활 속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코오롱글로벌은 오즈윈드 에어핏과 오즈윈드 에어핏 프리미엄 출시를 기념해 4월 1일부터 7일까지 이커머스 플랫폼 `11번가`를 통해 독점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신제품 및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